NoiseAware Blog

오늘경마결과

로드아일랜드 - 투컷 도박

NO.1: 로드아일랜드

NO.2: 로드아일랜드 여행

NO.3: 로드아일랜드 날씨

NO.4: 로드아일랜드 중앙한인교회

NO.5: 로드아일랜드 여행 후기

NO.6: 로드아일랜드 스쿨 오브 디자인

NO.7: 로드아일랜드 맛집

NO.8: 로드아일랜드 뉴포트 맛집

NO.9: 로드아일랜드 한인회

NO.10: 로드아일랜드 뉴포트

밀양시· 의회 등 80여 기관·단체,합동 사과문…"피해 회복지원도 최선"

안병구 경남 밀양시장과 기관단체 대표들이 25일 오후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20년 전 발생한 '밀양 집단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사과문을 발표한 뒤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있다.2024.6.25/뉴스1 ⓒ News1
안병구 경남 밀양시장과 기관단체 대표들이 25일 오후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20년 전 발생한 '밀양 집단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사과문을 발표한 뒤 고개 숙여 사과하고 있다.2024.6.25/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밀양=뉴스1) 허충호 기자 = 밀양시가 지난 2004년 밀양에서 발생한 '여중생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25일 오후 2시 시청 대강당에서 밀양시의회,시민단체와 공동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날 안병구 시장이 대표로 사과문을 낭독하고 시의회와 80여 시민단체가 동참해 피해자와 그 가족들,그리고 상처받은 모든 국민께 깊은 사과의 뜻을 전하며 머리를 숙였다.

안 시장은 "이 사건으로 이루 말하지 못할 큰 고통을 겪은 피해자와 그 가족들,그리고 상처받은 모든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아이들을 잘 가르치고 올바르게 이끌어야 하는 어른들의 잘못도 크고,그동안 제대로 된 반성과 사과를 하지 못한 지역사회도 책임에서 자유롭지 않다”고 말했다.

또 “그 무엇보다 피해자의 인권이 존중받고 보호받으며,로드아일랜드더 이상 고통받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며 "지역사회와 손잡고,안전한 생활공간을 조성하며 건강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다짐했다.

안 시장은 "도시의 시스템을 재점검하고 범죄예방과 안전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는 한편 “피해자 회복 지원을 위한 자발적 성금 모금을 추진하고 있겠다”고 피해자 지원과 향후 대책도 밝혔다.

시는 이번 사태를 계기로 사회적 약자 존중·배려 및 생활 속 불안 요소 해소를 주된 시정 방향으로 삼아,로드아일랜드지역사회가 함께 반성하고 자정 노력을 기울여 외부에서도 느낄 만큼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낸다는 방침이다.

이날 안 시장이 공동 사과문을 발표하게 된 것은 최근에 온라인 공간에서 20년 전 사건 가해자들의 신상이 공개돼 사적 제재 논란이 일어나고 피해자의 인권이 또다시 침해받을 우려가 커지는 상황에서 논란의 중심인 밀양시가 가만히 있을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라고 시는 설명했다.

이와 관련,밀양시 각 기관·단체,종교계도 이 사건의 아픔을 치유하기 위한 자발적인 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지역 내 사찰,로드아일랜드교회,로드아일랜드천주교,원불교 등 종교단체는 이번 사건을 시민 모두가 참회하고 반성하며,피해자의 치유를 위한 합동 예불과 기도회를 준비하고 있다.

향교,성균관유도회 등 유림단체는 고유제 개최 및 학교 순회 교육을 통해 학생들에게 올바른 윤리 의식을 고취한다는 계획이다.

밀양시 성폭력·가정폭력 통합상담소도 이달 말까지 피해자 회복 지원을 위한 성금을 모금해 한국성폭력상담소를 통해 피해자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안병구 시장은“피해자와 가족에게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로드아일랜드지역사회의 반성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도시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시민과 국민 여러분께서도 피해자의 조속한 일상 회복과 밀양시의 자정 노력에 관심을 가지고 도와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밀양시는 오랫동안 성폭력 예방과 피해자 지원을 위한 각종 정책을 펼쳐 2022년 경찰청 통계 기준 인구 10만 명당 성범죄 비율이 전국 85개 시 가운데 74번째로 최하위권에 자리하고 있다.2018년부터 2022년까지 5년간 모두 70위권 바깥쪽에 머물러 성범죄가 가장 적은 도시에 속한다.

안병구 밀양시장이 25일 오후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20년 전 발생한 '밀양 집단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사과문을 발표하고 있다.2024.6.25/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안병구 밀양시장이 25일 오후 밀양시청 대강당에서 20년 전 발생한 '밀양 집단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사과문을 발표하고 있다.2024.6.25/뉴스1 ⓒ News1 윤일지 기자

로드아일랜드 날씨

:6위 테라사이언스 주가는 1,057원으로 전일대비 171원 상승 중이다.

로드아일랜드,아마디네자드 전 대통령은 이란의 대표적 보수 강경파 정치인으로 2005년부터 2013년까지 대통령을 지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