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la habana

대전 프로야구 - 당 뱃살 - krslotID=2024-12-14%2F8bzcvth.html

NO.1: 대전 프로야구

NO.2: 대전 프로야구 연고지

NO.3: 프로야구 대전경기



[앵커]

미국 보잉사의 유인 우주선 '스타라이너'가 첫 시험비행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그동안 기술적인 문제로 두 차례나 발사를 취소한 뒤 성공한 건데,스페이스X 사와 더불어 민간 우주인 수송에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뉴욕에서 박일중 특파원입니다.

[리포트]

["3,대전 프로야구2,1,점화."]

현지 시각 오전 10시 52분 보잉사의 스타라이너 캡슐을 실은 아틀라스V 로켓이 하늘로 향합니다.

2분가량 지난 뒤 로켓을 지상에서 떠나게 했던 1단 엔진이 분리됩니다.

[발사 중계 방송 : "2단계는 스타라이너를 우주로 계속 밀어 올리기 위해 액체 수소와 산소를 원료로 하는 센토 엔진을 점화시키는 겁니다."]

이후 센토 엔진과도 분리되면서 궤도 비행을 시작한 스타라이너는 미국 시간으로 내일 국제우주정거장에 도착하게 됩니다.

스타라이너에는 미 항공우주국,나사(NASA)소속 우주 비행사 두 명이 타고 있는데,대전 프로야구이들은 8일간 국제우주정거장에 머문 뒤 지구로 돌아옵니다.

[부치 윌모어/우주비행사 : "수니(우주비행사)와 제가 우주 비행의 꿈을 여러분과 나눌 수 있게 돼 영광입니다."]

이번 스타라이너 캡슐 발사는 두 번의 발사 연기 끝에 성공한 것입니다.

무인 시험 비행을 한 지도 2년이 지난 시점입니다.

2014년 보잉과 함께 나사와 계약을 맺었던 스페이스X는 이미 2020년 유인 시험비행을 마치고 나사의 수송 임무를 수행해왔습니다.

스타라이너가 우주인 귀환까지 최종 성공하면 스페이스X의 크루 드래건과 경쟁 체제를 갖추게 될 가능성이 커지게 됩니다.

발사체 경쟁에서 한발 앞서고 있는 스페이스X는 미국 시간으로 내일,화성 탐사를 위한 스타십 발사체의 네 번째 시험에 나설 예정입니다.

뉴욕에서 KBS 뉴스 박일중입니다.

촬영:서대영/자료조사:최유나 김나영/영상편집:김인수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대전 프로야구채널 추가
▷ 네이버,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대전 프로야구

:사람이 일정 수준 이상 기여를 하면 콘텐츠의 질이 훨씬 좋아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대전 프로야구,[김상윤 /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제7회 알츠하이머병 신경과학포럼 공동대회장 : 같은 주제에서 완전히 열린 마음으로 대화하고 자기 것 발표하고 남의 발표 열심히 듣고 토론도 활발히 하고 또 새로운 팀을 만들고 그래서 우리나라의 알츠하이머병을 극복하기 위한 연구가 독보적으로 나가길 바라는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