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외국 슬랭
이날 우차오(武超) 자오퉁대 입학처 주임은 “2024년부터 자오퉁대는 학과 변경을 전면 개방한다”며 “학생의 종합적인 능력과 관심사 및 개인의 발전 계획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여 입학한 뒤 2차 선택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학생의 희망을) 충분히 존중하겠다”고 말했다고 인터넷 매체 펑파이신문이 보도했다.
그는 “일부 전공의 경우 지원자가 너무 많아 모두 받아들이기는 어렵다”고 인정하면서도 “학생에게 전과 기회를 여러 차례 개방하면,학생이 더 많은 기회를 갖게 되어 청강이나 프로젝트 참여 등 전과 노력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최근 중국 대학들은 학생들의 전공 편입 제한을 완화하고 있다.올해 들어서 우한(武漢)대학,외국 슬랭화중(華中)과학기술대학이 재학생의 전공 변경의 어려움을 줄이기 위해 전과 정책을 개선했다.
한편 자오퉁대는 '인공지능(AI) 분야의 황푸(黃埔)군사학교' 창설도 선언했다.자오퉁대는 중국 당국이 지난 3월 처음 밝힌‘인공지능 플러스’정책에 부응해 인공지능 단과대학에 올해부터 인공지능 최고 영재반,외국 슬랭우수 인재반,외국 슬랭수학·인공지능 2중 전공반으로 나눠 각각 신입생을 모집한다.황푸군사학교는 1924년 중국 국민당과 공산당이 국공합작을 선언한 뒤 군벌에 맞서기 위해 만든 군 사관학교로 저우언라이(周恩來) 중국 초대 총리 등 수많은 인재를 배출했다.
외국 슬랭
:흑자 전환을 예상한 증권사들이 제시한 DS 부문의 1분기 영업이익 전망치는 메리츠증권 7000억원, IBK투자증권 3340억원, KB증권 2000억원 등이다.
외국 슬랭,러시아가 '새 영토'로 부르는 우크라이나 점령지에서는 개표가 완료된 가운데 도네츠크 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