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구아드 만화
NO.2: 구아드 코스프레
NO.3: 구아드 디시
NO.4: 구아드 원피스
NO.5: 구아드 후지토라
NO.6: 구아드 실물
NO.7: 구아드 갤로그
NO.8: 구아드 원피스 만화
NO.9: 구아드 제파
NO.10: 시모어 구아드
구아드228);padding-left: 20px; padding-right: 20px;">韓,소비재·리테일 산업 중심
생성형 AI 전략 기획·실행중
‘제미나이’다양한 기술 시연
생성형 AI 전략 기획·실행중
‘제미나이’다양한 기술 시연
정보기술(IT) 서비스 및 컨설팅 제공 업체 액센츄어 싱가포르는 이날 행사에서 한국을 포함한 아태지역 마케팅 분야 AI활용 트렌드에 관한 조사 내용을 담은‘AI 마케팅 성숙도 프레임워크(AI Marketing Maturity Framework)’연구 보고서를 발표했다.구글 아태지역의 의뢰로 진행된 이 조사에 따르면 아태지역은 생성형 AI 연구 및 적용에 있어 가장 빠른 성장 속도를 보이고 있으며,한국의 연평균 생성형 AI 성장률은 26%로 확인됐다.특히 소비재와 리테일 산업을 중심으로 빠르게 생성형 AI 활용 전략을 기획·실행하고 있으며,이러한 성장세는 국내 기업이 AI 기반의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는 기회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AI 마케팅 준비도와 AI 마케팅 구현도를 살펴보면 한국의 준비도는 5점 만점 중 3.24(아태지역 3.23),구현도는 34%(아태지역 38%)의 수치를 기록했다.한국의 기업들은 대부분 준비도 대비 구현도가 상대적으로 낮아‘AI 도입가’단계의 모습을 보였다.패트릭 권 액센츄어 싱가포르 시니어 매니저는 “AI 마케팅 경험을 보유한 인재들이 점점 늘어나고,구아드리더십 서포트와 데이터 거버넌스 역량을 강화한다면 준비도와 실행도가 모두 높은‘AI 리더’단계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행사장에 마련된‘AI 샌드박스’부스에서는 텍스트와 이미지를 모두 읽고 생성할 수 있는 구글의 멀티모달 AI 모델‘제미나이‘가 다양한 기술을 통해 시연돼 많은 관심을 모았다.이미지FX,뮤직FX,구글 워크스페이스 뿐 아니라 골프공의 궤적을 인식해 실제 골프 경기처럼 중계하는 미니 골프 데모‘골프 위드 제미나이’특별 체험존도 꾸려져 참가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냈다.
김경훈 구글코리아 사장은 “한국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매 순간 어떻게 하면 AI를 통해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국내외 많은 사람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제품을 제공할지 치열하게 고민하고 있다”며,“구글은 한국 기업이 AI라는 기회를 활용해 전 세계의 더 많은 고객에게 다가가 비즈니스의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밝혔다.이어 “브랜드 안전과 개인 정보 보호 책임을 최우선으로,구아드마케터들이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AI 기반 솔루션을 제공해 광고주,대행사,크리에이터 등 모든 파트너들이 AI 시대에 더 큰 성과를 창출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구아드 코스프레
:설악만해사상실천선양회(이사장 권영민)가 올해 처음 제정한 제1회 무산문화대상 시상식이 31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렸다.
구아드,세계 최대 바이오 행사인 ‘바이오USA 2024’가 3일(현지 시간) 개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