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미스 슬로운 출연진

경남교통방송 - AFC챔피언스리그16강 삼성

NO.1: 경남교통방송

이른바‘임성근 구명로비 의혹’연루설이 제기된 인물을 과거 변호했던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부장검사와 평검사가 관련 수사 라인에서 배제됐습니다.

공수처는 오늘(15일) 송창진 수사2부 부장검사(차장검사 직무대행)가 제출한 회피 신청서를 검토한 뒤,해병대 수사 외압과 관련된 사건의 수사 지휘와 감독에서 배제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회피를 신청한 수사4부 소속 A 검사도 관련 직무에서 배제하고,경남교통방송다른 부서로 전보 조치했습니다.수사4부는 해병대 수사 외압 사건의 담당 부서입니다.

이들은 2021년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으로 수사·재판을 받던 이종호 전 블랙펄인베스트먼트 대표를 변호한 이력이 있습니다.

A 검사는 임 전 사단장의 구명 로비 의혹을 공익 신고한 B 변호사를 조사하는 과정에서,경남교통방송이씨가 의혹에 연루된 사실을 확인한 뒤 회피 신청을 한 거로 전해졌습니다.

송 부장검사는 수사 담당 부서는 아니지만 공석인 차장검사 직무대행 자격으로,해병대 사건 수사를 지휘·감독해왔습니다.

다만 송 부장검사는 검찰 수사 단계에서 이 씨를 변호하긴 했지만,경남교통방송이후에 따로 연락하지 않았고 개인적인 인연도 없다는 입장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경남교통방송4444
▷ 이메일 :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채널 추가
▷ 네이버,경남교통방송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경남교통방송

: 이날 마이크론의 급등세는 전날의 깜짝 실적 발표에 따른 것이다.

경남교통방송,서울남부지검은 SM엔터테인먼트 주가 시세 조종, 드라마 제작사 바람픽쳐스 고가 인수, 카카오모빌리티 콜 몰아주기, 가상화폐 횡령·배임 등에 관한 의혹을 들여다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