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증금 없음 무료 말 내기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보안 강화를 위한 조치…중국 앱 연결 차단 목적
9일 로이터통신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MS는 오는 9월부터 중국 직원들에게 직장에서는 아이폰만 쓸 것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MS 미국 본사는 중국 지사 직원들에게 직장에서 업무용 컴퓨터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할 때 아이폰 등 애플 기기를 통해서만 신원 확인 절차를 밟도록 할 예정이다.MS 직원들은 회사 시스템에 로그인하려면 MS 인증 앱과 ID 패스 앱을 통해 신원확인을 거쳐야 한다.
이번 조치는 MS 중국지사에서 사용되는 PC와 모바일 기기들이 중국 업체가 제공하는 앱스토어와 연결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중국에서는 '구글플레이'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사용자는 화웨이나 샤오미 등 현지 업체가 만든 플랫폼을 대신 사용해야 한다.
MS는 반복적인 해킹 공격을 받은 뒤 전 세계적으로 보안 강화에 돌입했다.지난 1월 러시아 해커 집단 '미드나이트 블리자드'가 정부 기관 등의 고객들과의 커뮤니케이션에 접근하려는 목적으로,보증금 없음 무료 말 내기자사 임원들의 이메일에 접근했다고 밝혔다.이어 지난 3월에는 러시아 지원을 받는 해킹 집단이 핵심 소프트웨어 시스템 일부에 접근했다고 발표했다.
MS는 지난해 5월에는 중국 정부의 후원을 받는 해킹그룹 볼트 타이푼이 괌 등의 중요 시스템에 감시용 악성코드를 심었다고 밝히기도 했다.이같은 사건이 반복되자 MS는 미국 의회로부터 보안을 개선하라는 압박을 받고 20년 만에 가장 큰 규모로 보안 점검을 진행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MS는 새로운 조치에 따라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을 이용하던 직원들에게 일회성으로 아이폰15를 제공할 예정이다.다만 퇴근 후 개인적인 용도로 직원들이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것은 허용된다.
MS 대변인은 "이 지역에서는 구글 모바일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애플 기기 등으로 직원들이 필요한 앱에 접근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외신들은 "이는 MS가 추진해 온 글로벌 보안 강화 조치의 일환"이라며 "중국 내 MS 근로자 수백 명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