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크리스털 팰리스 대 리버풀

【승부식】- 도박 관련 직업

NO.1: 승부식

NO.2: 승부식 조합기

NO.3: 승부식결과

NO.4: 승부식 프로토

NO.5: 승부식 승1패

NO.6: 승부식 분석

NO.7: 승부식 홀짝

NO.8: 승부식143

NO.9: 승부식 기록식

옵션 매도비중 10%···나스닥 지수 추종률 극대화
이준용 부회장 "월분배형 ETF 상품 종지부 찍을 것"
"고객들 현혹" "껌 팔 듯 장사"···경쟁사 저격 발언도

이준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이사 부회장이 24일 을지로 미레에셋센터원에서 열린 TIGER ETF 기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 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이준용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이사 부회장이 24일 을지로 미레에셋센터원에서 열린 TIGER ETF 기자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사진 제공=미래에셋자산운용
[서울경제]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상방이 제한되는 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의 단점을 최소화한 나스닥100지수 관련 커버드콜을 상장한다.미래에셋운용은 특히 신상품을 홍보하는 과정에서 경쟁사를 겨냥한 발언을 연달아 내놓는 등 업계 경쟁도 과열되는 양상이다.

24일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서울 을지로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고 다음날인 25일‘TIGER 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옵션 ETF’를 상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커버드콜이란 주식 등 기초자산을 매수하는 동시에 미래에 특정 가격에 팔 수 있는 권리인 콜옵션을 매도해 일정 수준의 배당을 확보하는 전략이다‘TIGER 나스닥100+15%프리미엄초단기옵션 ETF’는 옵션을 전량 매도하지 않고 매도 비중을 10% 내외로 최소화하면서 커버드콜 ETF의 단점을 보완했다.월배당 지급에 필요한 만큼만 옵션을 매도하면서 지수 추종률을 극대화했다.아울러 이 ETF는 만기가 가장 짧은 데일리옵션을 매도 대상으로 삼아 프리미엄을 늘렸다.

이날 기자 간담회에서는 이준용(사진) 대표이사 부회장의 발언이 특히 주목을 끌었다.이 부회장은 이번 신상품을‘월분배형 ETF에 종지부를 찍는 상품’이라고 강조했다.그러면서 기초자산을‘테크 TOP7’이나 엔비디아를 추종하는 몇몇 종목으로 꾸린 뒤 나스닥 등 대표지수의 옵션을 파는 전략을 두고 “고객들을 현혹하기 좋다”며 “포트폴리오를 압축하는 것은 변동성이 크다는 얘기고 변동성이 크다는 것은 시장이 안 좋을 때 손실을 훨씬 많이 낼 수 있다는 것”이라고 지적했다.이어 “ETF 시장이 매우 성장했고 경쟁사들도 활발히 경쟁하는데,승부식마지막으로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미래에셋은 라디오 광고를 하는 식으로 껌 팔 듯 장사는 안 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이 부회장의 언급이 경쟁사를 저격한 것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자산운용 업계 경쟁이 과열되면서 경쟁사가 내놓은 테크주 중심 커버드콜 ETF,승부식광고 방식 등을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는 것이다.업계의 한 관계자는 “최근 월배당형 ETF가 투자자들을 끌어모으며 순자산 규모를 불리고 있는데 그만큼 경쟁도 치열해지고 있다”며 “보기에 따라서는 미래에셋운용 역시 (이 부회장이 지적한) 비판에서 자유롭지 못할 수 있다”고 말했다.

승부식 홀짝

:1절 기념사와 관련해선 "일제의 침략과 그로 인한 우리의 고통에 대해 특별한 언급과 지적이 없었던 점이 참 아쉽다"고 평가했다.

승부식,(사진= 아크 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서울=뉴시스] 최윤서 인턴 기자 = 국내에서 ‘돈나무 언니’로 불리는 유명 투자자 캐시 우드 아크 인베스트먼트 최고경영자(CEO)의 엔비디아 매각 일화가 재조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