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작업토시
속보=육군 12사단 신병교육대에서 얼차려를 받다가 숨진 훈련병(본지 7월 25일자 5면 등)과 관련에 이를 지시한 혐의로 구속기소된 첫 재판이 16일 열린다.춘천지법 제2형사부(김성래 부장판사)는 16일 학대치사와 직권남용가혹행위 혐의로 기소된 중대장 A(27)씨와 부중대장 B(25)씨에 대한 첫 공판을 진행한다.
이들은 지난 5월 23일 인제 12사단 신병교육대에서 훈련병 6명을 대상으로 규정을 위반한 군기훈련을 지시,실신한 훈련병에게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아 숨지게한 혐의를 받는다.
검찰은 경찰로부터 두 사람의 업무상과실치사 혐의 사건을 넘겨받고,법리 검토를 통해 고의적 학대행위로 볼 수 있다며 '학대치사죄'를 적용해 기소했다.법정에서도 이들이 부여한 '얼차려' 즉 군기훈련이 학대행위인지 여부가 최대 쟁점이 될 전망이다.
만약 재판부가 가혹행위에 '고의성' 여부가 있다고 판단할 경우 '학대치사죄',작업토시그러지 않을 경우 '업무상과실치사죄'로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업무상과실치사의 경우 금고 5년 이하,작업토시학대치사죄는 징역 3년 이상 30년 이하의 처벌을 받을 수 있다.
#훈련병 #얼차려 #군간부 #고의성 #학대치사죄
작업토시
:28/뉴스1kkyu6103@news1.
작업토시,포럼은 일본 거버넌스 개혁의 성공 요인 중 하나로 이사회의 역할을 꼽으면서 키움증권 이사회가 일반주주 관점에서 주가 밸류에이션, 자본비용, 자본효율성, 주주환원, 총주주수익률 등을 토론하고 심의 의결해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