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damn 뜻

화이트삭스

NO.1: 화이트삭스

NO.2: 화이트삭스 연패

NO.3: 화이트삭스 모자

NO.4: 화이트삭스 유니폼

NO.5: 화이트삭스 승률

NO.6: 화이트삭스 최다패

NO.7: 화이트삭스 디시

NO.8: 화이트삭스 121패

NO.9: 화이트삭스 120패

NO.10: 화이트삭스 2024

AI가 산재 요양 예측 일수 산정 자문

재해자 58만명 요양 정보 데이터 활용

연장 심사기간 기존 8일에서 4일 이상 단축

행정안전부 현판.<디지털타임스DB>
행정안전부 현판.<디지털타임스DB> 산재 업무처리에 인공지능(AI) 기반 요양 기간 분석모델이 본격 도입된다.그간 수작업으로 진행되던 산재 요양 예측 일수를 AI가 빠르게 산정,화이트삭스요양 기간 연장 신청에 대한 심사기간이 절반가량으로 단축될 전망이다.

2일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산재 신청 건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지난해 산재보험 적용 범위를 확대한 영향이다.2021년 16만8927건이었던 산재 신청 건수는 지난해 19만6206건으로 2년 사이 16.2% 크게 늘었다.

그간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산재 근로자가 요양 기간 연장을 신청하는 경우,화이트삭스적정설 여부를 공단 소속 20여 명의 상근의사와 1300여명의 비상근 위촉 자문의사를 통해 검토해 왔다.자문 의사들은 대부분 현업 종사자로 신청부터 결과 확인까지는 8일가량이 소요됐다.

또 산재 신청 내용의 80%가량은 판정 결과가 명확한 단순 자문에 해당,데이터 기간의 자문업무 효율화 필요성이 지속 제기돼 왔다.

이번에 도입되는 AI 분석 모델에는 최근 5년간 요양이 종결된 재해자 58만명의 요양 정보,화이트삭스상병 정보 및 주치의 소견 등 800만건의 데이터가 활용됐다.의료 관련 특성 분석에 주로 사용되는 인공신경망 알고리즘을 사용해 산재 요양 관련 데이터를 학습하는 과정도 거쳤다.

행안부는 이번 AI 분석 모델 도입을 위해 지난해 8월부터 올해 6월까지 약 10개월 간 시범운영을 거치며 개발과 신뢰성을 검증했다.근로복지공단에서 운영 중인 '노동보험시스템'에 AI 요양기간 분석 모델을 탑재하고,화이트삭스모델 화용을 위한 관련 규정 개선 작업도 마무리하는 등 활용 여건도 정비했다.

행안부는 AI 분석모델을 통해 진료기간 연장 심사기간을 기존 8일에서 4일 이상 단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행정비용 절감 등 업무 효율화에도 기여할 수 있다는 게 행안부 측 설명이다.

고기동 행안부 차관은 "AI 요양기간 산정모델은 데이터 기반 행정을 통해 업무 처리 방식을 개선하고 국민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는 대표적 사례"라며 "국민과 현장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계속 만들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삭스 120패

:어제(22일) 강원도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전날 오전 11시 30분쯤 강원 양양군에서 당뇨를 앓는 60대 A 씨가 오른쪽 다리에 심각한 괴사가 일어나 119에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화이트삭스,서초동의 한 변호사는 "취임과 맞물려 '채 상병 사건' 수사가 급물살을 탄 만큼, 없는 인원으로 최대한의 수사 성적을 내야 한다는 부담감이 상당할 것"이라며 "부장검사와 평검사 등 수사인력 채용 기준에도 수사력 평가를 최우선으로 둬야 한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