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KBO 리그 신인드래프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회생법원 협의회서 '소액 변제보다 정상화' 주문…30일 재논의
양사 대표 "각 1천억원 투자 필요…최대한 빨리 투자자 찾겠다"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류화현 위메프 대표이사(왼쪽)와 류광진 티몬 대표이사가 13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회생법원에서 열린 티몬과 위메프 사태 관련 회생절차 협의회를 마친 뒤 법원을 나서고 있다.2024.8.13 [공동취재]
(서울=연합뉴스) 이대희 이영섭 기자 = 티몬·위메프 채권자들은 두 회사가 자구안으로 제시한 소액 채권 변제보다는 빠른 정상화를 주문한 것으로 나타났다.
법원은 자구안의 핵심 선행 조건인 투자자 유치와 현실적인 대안 마련을 위한 시간을 더 준 뒤 다시 논의하기로 했다.
류광진 티몬 대표이사·류화현 위메프 대표이사는 이날 서울회생법원 회생2부(안병욱 법원장·김호춘 양민호 부장판사)가 연 '회생절차 협의회' 종료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은 논의 내용을 전했다.재판부는 오는 30일 2차 협의회를 열기로 했다.
류화현 대표는 "소액 채권자 우선 변제보다는 오히려 그 돈마저 투자해 정상화하라는 지적이 나와 이를 정정할 계획"이라며 "어떠한 방식이든 100% 변제를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미정산 파트너에게 공통으로 일정 금액(200만원가량)을 우선 변제해 티몬 4만명,2018 KBO 리그 신인드래프트위메프 6만명 등 10만명의 채권을 상환하겠다는 자구안을 법원에 제출했는데,2018 KBO 리그 신인드래프트채권자들이 대체로 반대했다는 것이다.
류화현 대표는 위메프가 이같은 변제에 필요한 대금은 250억원 전후라고 했다.류광진 대표는 티몬의 경우 이보다는 비용이 덜 들 것이라고 말했다.
두 대표는 자구안의 선행 조건인 투자자를 찾는 데 전력하겠다고 밝혔다.회사가 정상화하려면 각각 1천억원 규모의 투자가 필요하다고 추산했다.
류화현 대표는 "오늘 참석 채권자들은 이커머스는 멜팅 아이스(melting ice·녹아내리는 얼음)라며,2018 KBO 리그 신인드래프트시간이 갈수록 빨리 녹기에 절차를 빨리 결정하면 좋겠다고 했다"며 "저희도 이른 시일 안에 투자자를 구하는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이달 말까지 시한이 확보됐기 때문에 투자자를 계속 만나면서 투자의향서(LOI)나 투자확약서(LOC)를 확보하겠다"고 했다.
류광진 대표는 "한번 만나고 두 번째 미팅하는 곳도 있어서 최대한 빨리 협의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덧붙였다.
구조조정펀드 등 외부 투자유치를 통해 빚을 갚고 회사를 3년 안에 정상화해 재매각하는 자구안과 관련해서는 "채권단은 수익 극대화가 중요하다고 했지만 3년 내 재매각 모델도 수긍해 주셨다"고 말했다.
역시 자구안으로 제시한 정산 주기 단축에 대해 류화현 대표는 "당연히 그런 스탠더드(표준)로 가야 한다며 받아들여졌다"며 "앞으로 전자상거래는 다 그런 식으로 가야 하지 않을까 한다"고 했다.
이 밖에 큐텐 등 특수관계자에 대한 현재 채권은 티몬 2천억원,2018 KBO 리그 신인드래프트위메프 300억∼400억원 수준이라고 두 대표는 밝혔다.이를 전액 출자전환 후 무상감자한다는 것이 두 회사의 계획이다.
협의회에 참석한 판매업체 비상대책위원회 신정권 대표는 "정상 운영 계획이 구체적이지 않았기 때문에 30일에 (보강해) 준비해 올 것으로 생각한다"며 "고객과 판매자가 다 떠나기 전에 빠른 현실적 대안이 나오도록 준비해 달라고 주문했다"고 말했다.
모회사인 큐텐그룹 구영배 대표가 추진하는 티몬·위메프 합병안(KCCW·K-Commerce Center for World)에 대해선 "미래적 시점에 말도 안 되는 그런 계획안보다는 당장 몇 개월 안에 진행될 수 있는 현실적 대안이 필요하다"고 비판했다.
(서울=연합뉴스) 이지은 기자 = 신정권 판매업체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13일 오후 서울 서초구 서울회생법원에서 열린 티몬과 위메프 사태 관련 회생절차 협의회를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2024.8.13 [공동취재]
2018 KBO 리그 신인드래프트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2018 KBO 리그 신인드래프트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박성근 산업연구원 동향분석실장은 "올해 반도체 업황을 꽤 좋게 보는 만큼 하반기에 물량 효과가 예상보다 더 잘 나온다면 연 수출 7000억불 목표에 더 근접한 수준까지 오를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2018 KBO 리그 신인드래프트,스쿼트하다 허리가 '윽!'…디스크 손상? ‘젠Z’ 신입도 예외 없다 [일터 일침]■ 김하늘 부산자생한방병원 병원장Z세대 직장인, 건강 관리에 진심···점심시간에도 틈새 운동운동 열풍 속 근골격계 질환 위험 증가···척추 손상 주의해야허리디스크, 수술 대신 추나요법 등 한의통합치료도 효과적SBS ‘미운 우리 새끼’ 캡처[서울경제] #각고의 노력 끝에 원하는 기업에 입사한 1년 차 박 사원(28)은 그동안 취업을 준비하느라 소홀했던 건강관리를 위해 퇴근 후 사내 헬스장에 다니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