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how many times 뜻
[앵커]
최근 리튬배터리를 탑재한 전기 오토바이와 특수차량에서 화재가 잇따랐습니다.
일상에서 사용이 늘고 있는 리튬 배터리는 관리와 충전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지만,how many times 뜻안전관리 지침을 만들 담당 부처도 정해지지 않은 상황입니다.
윤성훈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한밤중에 전기 오토바이 대여 업체에서 연기와 함께 거센 불길이 치솟습니다.
사흘 동안 3차례나 같은 업체에서 불이 났는데,모두 전기 오토바이 리튬 배터리에서 시작됐습니다.
지난 1일,how many times 뜻서울 지하철 3호선 도곡역에서 대치역 사이에서 난 불도 이 구간을 지나던 선로 정비 차량의 리튬 배터리가 문제였습니다.
두 사고 모두 리튬 배터리의 '열폭주' 현상이 원인으로 추정되는 상황.
열폭주는 배터리 내부 구성물질이 손상돼 화학 반응을 일으키며 순간적으로 온도가 높아지는 현상입니다.
리튬 배터리 온도가 지나치게 높거나 낮은 상태가 이어질 때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를 막기 위해서는 과충전,how many times 뜻장기 방전,how many times 뜻침수 등을 피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런 만큼 리튬 배터리 보관부터 취급,충전까지 구체적인 안전수칙 가이드라인이 필요합니다.
[김필수 /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 : 가득 충전하기보다도 90% 정도 충전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기 때문에,다양한 방법에 대한 기준을 만들어야 하고.당장 폭우가 오기 때문에 그런 측면에서 안전에 대한 부분들을 고지할 필요가 있다고….]
하지만 리튬 배터리가 젖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보관해야 하는지,how many times 뜻충전은 어느 정도가 적절한지 등 안전 관리를 위한 정부 지침도 마련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행정안전부,how many times 뜻산업통상자원부,소방청 등 주무부처의 칸막이 행정 탓에 리튬 배터리 안전 관리 대책을 수립할 부처조차 정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행정안전부 관계자 : (리튬)배터리 총괄해서 보관·관리를 총괄하는 데는 아직 소관이 없는 거 같고요.미진한 사항이 있다고 하면 TF 통해서 개선 대책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전기차 등 일상에서 리튬 배터리 사용이 증가하는 만큼 정부의 적극적인 대책 마련이 시급해 보입니다.
YTN 윤성훈입니다.
영상편집;윤용준
디자인;이나영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how many times 뜻
:우선 최 부총리는 “소비자물가가 지난 3월(3.
how many times 뜻,그는 "교역조건이 개선되면서 최근 실질 소득이 증가하는 경향"이라며 "장기적으로 보면 실질소득 증가가 경제 선순환에 영향을 준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