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스팀 홀덤
천안함 46용사 묘역 등도 찾아…"정의롭고 공정한 대한민국 만들기 매진"
(수원=연합뉴스) 최찬흥 기자 =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13일 대전국립현충원을 찾아 집중호우 실종자를 수색하다 순직한 해병대 채 모 상병 등의 묘역을 참배했다.
[경기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김 지사는 전날 전남 신안군 하의도 김대중 전 대통령 생가와 경기도농업기술원의 상생협약 사업지인 퍼플섬을 방문한 뒤 이날 경기도로 돌아오며 대전현충원을 찾았다.
김 지사는 채 상병 묘역 앞에 무릎을 꿇은 채 해병대 동기들의 추모글을 읽고 한동안 묘비를 어루만지며 고인을 애도했다.
그는 채 상병 묘역 외에도 연평도 포격도발 희생자 묘역,스팀 홀덤천안함 46용사 묘역,스팀 홀덤천안함 피격 실종자 수색 도중 순직한 한주호 준위 묘역 등을 차례로 참배했다.
[경기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김 지사는 대전현충원 방명록에 "숭고한 헌신과 희생을 받드는 길,스팀 홀덤정의롭고 공정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매진하겠습니다"라고 썼다.
도 관계자는 "김 지사가 채 상병 순직 1주기(7월 19일)를 앞두고 채 상병 묘역과 함께 천안함 46용사 등 순직 장병들의 묘역 참배 일정을 잡았다"고 말했다.
앞서 김 지사는 지난 9일 윤석열 대통령이 '채상병 특검법'에 재의요구권(거부권)을 행사하자 "본인이 결자해지할 기회를 걷어차 버렸다.경제도 민생도 국정도 모두 걷어차 버렸다"고 비판하고 "열흘 후면 채상병 1주기이다.이제 국회가 응답해 달라"며 특검법 재의결을 주문했다.
김 지사는 참배 후 SNS에 글을 올려 "채상병 순직 1주기가 다가오지만 밝혀진 것이 없고,스팀 홀덤누구 하나 사과하고 책임지는 사람도 없다"며 "반드시 진상을 밝히고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겠다고 스무살,스팀 홀덤젊은 해병의 묘소 앞에서 굳게 다짐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스팀 홀덤
:권윤희 기자[서울신문 다른기사 보러가기]☞ “흔쾌히 반겨준 형”…이강인, 런던 찾아가 손흥민에 사과☞ “뒷바라지했는데…” 돌연 자백한 황의조 형수, 범행 이유 ‘충격’☞ “성욕 많은 사람 좋아요”…방송 출연 미녀의 ‘결혼 조건’☞ 1700억 아우루스 받고 입 귀에 걸린 김정은…“푸틴 선물 최초”☞ 박민영, 주변 만류에도 인터뷰 강행 “제가 실수한 건 맞지만…”☞ 장모와 사위 불륜 ‘경악’…“내비게이션에 친정집이”☞ 이강인과 어깨동무한 손흥민…“주장으로서 부탁한다”며 전한 말☞ “서촌 카페 갔는데 갑자기 티모시 샬라메가…” 목격담☞ 본인 정자로 불임치료 의사…이복형제 22명 중 사귄 커플도☞ “그놈의 손가락ㅋㅋ”…이강인 팬 모인 단톡방 ‘손흥민’ 저격▶ 밀리터리 인사이드- 저작권자 ⓒ 서울신문사 -
스팀 홀덤,그러나 사망 훈련병은 완전군장 상태로 보행·구보 총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