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람페이지 카즈마
환경 분야에서는 '친환경 기술 혁신'에 집중했다.기후대응 핵심 관리 지표인 온실가스 배출량 저감을 위해 친환경 공정 기술을 개발하고,일부 친환경 공정 장비도 90% 이상의 고효율로 개선했다.
폐수 재이용 효율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국내 업계 최상위 수준의 용수 재이용률(74%)을 달성했다.판매 제품 대상 생애 주기 전 과정의 친환경성을 평가하는 '전 과정 평가'도 강화했다.2023년에는 40%의 판매 제품에 대해 평가를 완료했는데,람페이지 카즈마이는 전년 대비 두 배 증가한 규모다.
사회 분야에서는 금융 지원,기술 협력,의료 복지 지원,교육 제공 등으로 협력사가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협력사와 활발하게 소통하는 등 협력사 ESG 역량 제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공급망 관리 분야에서는 ESG 행동규범 준수 여부를 평가하고 부적합 사항을 개선해 파주,구미 등 국내 전 사업장이 '책임 있는 비즈니스 연합(RBA)'의 최고 공급망 인증 등급인 'VAP 플래티넘'을 획득했다.
지배구조 분야에서는 이해관계자와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소통해 온 결과,주요 ESG 평가인 DJSI(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에서 IT 부품 분야 국내 1위에 오르며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신규 편입되는 성과를 거뒀다.컴플라이언스 항목에서는 '컴플라이언스 리스크 제로'를 목표로 준법 관리 체계를 고도화하고 있다.
이 같은 ESG 경영 결과로,람페이지 카즈마LG디스플레이는 최근 미국 타임지와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스태티스타가 공동 주관한 '2024 세계 최고 지속가능 500대 선도기업'에 선정됐다.
올해 리포트에서는 ESRS(유럽 지속가능 공시기준),람페이지 카즈마IFRS(국제회계기준) 등 글로벌 ESG 공시 및 평가 기준을 준용해 다양한 ESG 경영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했다.
정철동 사장은 ESG 리포트 인사말에서 "LG디스플레이는 ESG 경영을 한층 더 강화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며,ESG 경영을 통해 항상 새롭게 혁신하고 독보적인 가치를 창출하여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 '2024 ESG 리포트'는 LG디스플레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람페이지 카즈마
:유 신임 의장은 1994년 남편인 김정주 회장과 함께 넥슨을 설립해 경영지원본부장, 넥슨네트웍스 대표를 거쳐 넥슨·NXC 이사를 지냈습니다.
람페이지 카즈마,대한의사협회(의협)는 성명을 통해 비판하고 의료계 인사 중 1명이 박 차관을 경찰에 고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