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로베르트 모레노

페도라모자 - krslotID=2024-12-14%2Ffxbqdo.html

NO.1: 페도라모자

정의선 개선 프로젝트 제안…지난해 착수
노후 시설물 개선…지난달 공원 개장

[서울=뉴시스]현대차는 튀르키예 수도 앙카라 도심의 '한국공원' 개선 프로젝트를 마치고 준공식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사진=현대차그룹 제공) 2024.07.07.*재판매 및 DB
[서울=뉴시스]현대차는 튀르키예 수도 앙카라 도심의 '한국공원' 개선 프로젝트를 마치고 준공식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사진=현대차그룹 제공) 2024.07.07.*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지용 기자 = 현대차는 튀르키예 수도 앙카라 도심의 '한국공원' 개선 프로젝트를 끝내고 준공식을 열었다고 7일 밝혔다.

1만㎡ 규모의 이 공원은 6·25 한국전쟁에 참전한 튀르키예 군인들의 희생정신을 기념하기 위해 튀르키예 건국 50주년인 지난 1973년 조성됐다.

이 공원에는 불국사 석가탑을 본떠 만든 '한국전쟁참전기념탑'이 있으며,페도라모자탑을 떠받친 지대부 벽면에는 전사자 724명의 이름이 새겨져 있다.

탑을 중심으로 기와 지붕을 얹은 관리실과 휴식을 위한 벤치 등이 설치돼 있었으나,페도라모자개장 50년이 지나면서 시설 노후 및 파손 등으로 보수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기돼 왔다.

이에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지난해 한국공원을 찾은 뒤 개선 프로젝트를 직접 제안했다.현대차는 이후 지난해 9월 프로젝트에 착수해 10개월 간 개선 프로젝트를 벌였다.

한국공원의 상징인 참전기념탑은 그대로 존치하고 상단부 오염 및 변색 부위 세척,페도라모자하부 재도색 및 기단부 파손 부위에 대한 석재 교체를 진행했다.양국 국기가 그려진 공원 담장과 벤치 및 캐노피 등 휴게시설도 새로 단장했다.

쉽게 갈라지거나 파손이 발생했던 기존 공원 바닥 포장은 고급스럽고 내구성 높은 대리석으로 전면 교체했다.노후한 관리실은 한국식 한옥 건물로 완전히 탈바꿈했다.

새 단장을 마친 한국공원은 지난달 25일 '한국전쟁 74주년 추모행사'를 계기로 문을 열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공원 새단장이 튀르키예군 한국전 참전 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페도라모자

:직장인 최인혁(29)씨는 “농심 김치사발면 디자인의 갤럭시 버즈 케이스가 나오자마자 구입했다”며 “일상에서 소소한 재미를 주면서도 남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개성을 추구할 수 있다”고 했다.

페도라모자,불안한 중동 정세에도 불구하고 중국의 경기 침체 등으로 유가가 하락한 데 따른 위기감이 반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