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5일 야구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최남호 산업차관,알뜰주유소 현장 방문…가격인상 자제 당부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동규 기자 = 유류세 인하 폭 축소로 1일부터 휘발유,4월15일 야구경유,액화석유가스(LPG) 가격이 소폭 오른 가운데 정부가 가격 인상을 자제하는 주유소에 추가 인센티브를 부여하기로 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날 최남호 산업부 2차관이 경기 안양시 안양동의 한 알뜰주유소를 찾아 이 같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앞서 정부는 유류세 인하를 2개월 더 연장하기로 하면서 국제 유가 안정화 추세를 반영해 인하율을 축소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이날부터 유류세 인하율은 휘발유가 25%에서 20%,4월15일 야구경유가 37%에서 30%,LPG가 37%에서 30%로 각각 축소됐다.
이로 인해 L당 휘발유 가격은 약 41원,경유는 약 38원,4월15일 야구LPG는 약 12원씩 인상 요인이 발생했다.
정부는 그동안 정유사,4월15일 야구주유소 등 업계와 협의하며 유류세 일부 환원 결정 이후 수요가 급증한 석유류 물량 공급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급격한 가격 인상이 없도록 업계의 자발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산업부는 알뜰주유소의 경우 재고 물량이 확보된 이달 첫째 주에는 유류세 환원분 반영을 최소화하고,둘째 주부터 점진적으로 가격에 반영될 수 있도록 가격 인상 자제 주유소에 대한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부여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유류세 환원분을 초과하는 가격 인상이 없도록 7월 한 달간 판매가격 모니터링을 강화하기로 했다.
아울러 가격 상승기에 편승해 물가 상승을 부추기거나 가짜 석유 등을 불법 유통하는 행위 등을 단속하기 위한 범부처 시장 점검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했다.
산업부는 올해 상반기 수도권,4월15일 야구대도시를 중심으로 알뜰주유소 27곳을 선정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13곳을 추가 선정해 당초 목표대로 연내 알뜰주유소 40곳 추가 선정을 마무리하겠다고 밝혔다.
최남호 차관은 "유류세 일부 환원으로 국민이 느끼는 부담이 높아질 수 있다"며 "알뜰주유소가 보다 적극적으로 가격 상승을 억제하는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4월15일 야구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
4월15일 야구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이재명 대표의 얘기까지 듣고 오셨는데 어쨌든 박용진, 윤영찬 이 두 분도 현역 하위 10% 명단에 들었다 이렇게 통보를 받았고 오늘 반발하는 기자회견 모습 보고 오셨습니다.
4월15일 야구,안양 종합운동장 북측 재개발정비사업 수주 안양 종합운동장 북측 재개발정비사업 투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