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독일 월드컵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동남아 모기 제주서 발견
러브버그는 국내 토착화
"한반도 아열대로 전환중"
국내에서 단 한 번도 보고된 적 없는 동남아시아 숲모기가 제주에서 처음 발견됐다.전문가들은 겨울이 짧아지고 연평균 강수량이 많아지는 등 우리나라 기후가 온대에서 아열대성으로 바뀌면서 매개체 분포가 변하고 그에 따른 생태계 교란이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한다.서울대 연구진은 해당 숲모기가 외부에서 유입된 것이 아닌 국내에서 자체 발생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보고 후속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25일 서울대 생명과학부 진화·계통유전체학연구실은 인도네시아와 필리핀,이란 독일 월드컵태국 같은 곳에서만 서식하는 '숲모기(Aedes laniger)'가 지난해 8월 제주 동백동산 습지에서 처음 발견됐다는 논문을 공개했다.동남아 서식 모기가 출현한 것은 우리나라 기후가 아열대성으로 바뀐 영향이 크다.최근 개체 수 확대로 논란이 되고 있는 러브버그도 일종의 아열대 곤충이다.러브버그의 기존 서식지는 대만,이란 독일 월드컵일본 남부 오키나와,이란 독일 월드컵중국 남부 등이었다.
논문을 작성한 방우준 연구원은 "2년 전부터 국내 유입되기 시작한 러브버그는 이젠 사실상 토착화된 단계"라며 "앞으로 더 많은 곳에서 매년 보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심희진 기자]
이란 독일 월드컵 - 슬롯사이트 순위 추천
이란 독일 월드컵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경찰은 오 씨의 마약투약 혐의와 관련해, 오 씨가 지인의 아파트 소화전에 숨겨뒀던 주사기 등을확보했는데, 주사기에서 검출된 유전자가 오 씨의 DNA와 일치했습니다.
이란 독일 월드컵,'금지약물' 포그바, 4년 정지 징계→사실상 은퇴 위기 ☞ 송혜교?서경덕, 삼일절 맞아 ‘의병장 윤희순’ 알린다 [공식]☞ '강속구 못 칠걸?' 걱정 날려버린 이정후 첫 홈런포, 152㎞ 직구→176㎞ 타구로 '통타'☞ 헛스윙 삼진 2번, 고우석 첫 시범경기 무실점 데뷔…박효준 땅볼도☞ ‘더 글로리’ 허동원, 결혼 1년만 이혼…“사생활 추가 답변 어려워” [공식]☞ 벤, 결혼 3년만 파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