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인천로또명당
성수품 공급확대…생활편의 서비스 개선방안 조만간 발표
김범석 기획재정부 제1차관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44차 경제관계차관회의 겸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주재하고 추석 민생안정대책추진계획과 생활편의 서비스 개선 방안 등을 논의했다.
김 차관은 “호우·폭염으로 가격이 오른 배추·무 등 채소류는 비축물량 방출,인천로또명당조기 출하지원 등을 통해 수급을 관리하겠다”며 “사과·배 등 추석 성수품 공급은 평시보다 확대하고,인천로또명당전통시장·유통업계와 연계를 통한 할인행사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김 차관은 “추석 민생안정대책을 이달 말에 발표할 예정”이라며 “추석 성수품 물가와 민생 안정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정부는 위메프·티몬 정산 지연사태에 대응해 피해지원 및 재발방지를 위한 대책을 두 차례 발표하고 대책에 포함된 과제들을 추진하고 있다.
또 여행·숙박·항공권 분야 소비자 피해구제를 위해 지난주까지 약 9000건의 집단분쟁조정 신청을 접수했다.
중소기업진흥공단 긴급경영안정자금은 300억원에서 1000억원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김 차관은 “간담회 등 업계 및 전문가 의견수렴을 거쳐 법률개정안 등 구체적 제도개선방안을
8월 말까지 조속히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김 차관은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등장하고 있는 다양한 새로운 서비스의 건전한 발전과 이용 만족도 제고를 위해‘생활편의 서비스 개선 방안’을 조만간 확정·발표하겠다고 했다.
모빌리티,인천로또명당주거 서비스 등 분야를 중심으로 관련 법과 제도를 개선하기 위한 과제가 담길 예정이다.
김 차관은 내달 22대 국회 첫 정기국회를 앞두고 주요 경제법안이 통과될 수 있도록 각 부처에서 국회와 적극적으로 협의해달라고도 당부했다.
인천로또명당
:사모와 함께 둘이서 순댓국 식당을 운영하며 대로 건너편 상가 3층에서 어린이들 중심의 개척교회인 수정교회를 이끈다.
인천로또명당,김 소장은 이어 “재건축 등이 완료되면 향후 30평대도 100억원을 돌파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며 “투자처를 압구정 현대로 돌리는 것은 실패할 가능성이 거의 없는 합리적인 전략”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