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야구 해설위원

db월드건설

NO.1: db월드건설


간이 고소장 양식/사진제공=경찰청
간이 고소장 양식/사진제공=경찰청경찰청 국가수사본부가 사기,db월드건설명예훼손·모욕,db월드건설폭행 등 주요 죄종에 대한 간이 고소장 양식을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기존 고소장 양식은 일정한 형식 없이 고소인이 범죄사실·고소이유를 자유롭게 작성하게 해 법률용어가 생소한 시민이 작성이 막막한 때도 있었다.어떤 내용이 필요한지 정확하게 알 수 없어 필수적인 요소를 빠뜨리거나 불필요한 내용을 장황하게 작성하는 등 어려움도 있었다.

이번 간이 고소장은 누구나 이해하기 쉽도록 알기 쉬운 용어를 사용했다.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점검표' 형태로 구성해 국민 불편을 해소하려고 했다.

피고소인의 주소·연락처를 모르더라도 신분증명서(ID)·별명(닉네임)·계좌번호 중 아는 정보를 기재하도록 했다.피해를 당한 사항을 날짜· 장소·내용 등 유형별로 간단히 기재할 수 있도록 칸을 구분했다.

고소에 필요한 사항을 점검표 형태의 '선택형 질문'으로 구성해 고소인들이 쉽고 간결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하고 수사관들도 수사에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일선 수사관은 "현재 접수되는 고소장은 고소인들이 일정한 형식 없이 작성하다 보니 일시 및 장소도 빠져 있는 경우가 많았다"며 "어떤 고소장은 범죄사실도 파악하기 어려워 애로사항이 많았는데 이처럼 고소장 양식이 마련되면 수사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간이 고소장 양식은 전국 경찰관서 민원실 및 수사민원상담센터에서 활용할 수 있다.경찰청 누리집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우종수 국가수사본부장은 "간이 고소장 양식은 국민의 불편을 해소하면서도 경찰관의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경찰은 국민 중심 수사 활동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b월드건설

:[머니S 주요뉴스]☞ 故 신사동호랭이 측 "새음반 방송활동 그대로"… 장례는 비공개☞ "헤어지자고?"… 열흘 사귄 연예인 협박·폭행한 30대 실형☞ [단독] 다급한 전공의들, 선배 의협에 변호인단 지원 요청☞ 임영웅, 2월 가수 브랜드 평판 '2위'… 1위는?☞ 차은우, 故 문빈 그리움에 '울컥'… "쉽지 않네요"☞ '미녀 당구스타' 서한솔, 3년7개월만에 8강행… 세선 우승자 이신영 꺾어☞ 고공행진 기름값… 주유소 휘발유·경유 가격, 4주 연속 오름세☞ HMM 인수 '7주간의 꿈'…새우가 고래 삼키지 못했다☞ 고속도로 하행선, 정오 '혼잡 절정'… 오후 7~8시쯤 풀려☞ "골목에 왜 주차해"… 타이어 앞뒤에 대못 뿌린 50대, 벌금 500만원김동욱 기자 ase846@mt.

db월드건설,가자 전쟁 국면에서 하마스와 헤즈볼라, 그리고 후티 반군의 배후 국가 이란을 상대로 미국과 이스라엘이 보복에 나섰다는 설이 퍼져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