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리어스 원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1기 신도시 정비기본계획안
중동 용적률 350%·산본 330%
각각 2만4천·1만6천채 증가
제로 에너지·친환경 도시로
분당·일산은 9월 이후 공개
1기 신도시인 경기도 부천시 중동과 군포시 산본에 재건축을 통해 총 4만가구가 추가된다.두 도시는 재건축 기준 용적률을 확정하고 이에 따른 정비사업에 돌입할 것이라고 14일 밝혔다.부천시와 군포시는 1기 신도시 정비 기본계획안을 이날 공개하고 주민 공람도 시작했다.부천시는 이번 기본계획안에서 중동의 기준 용적률을 350%로 제시했다.현재 평균 용적률은 216%다.
기준 용적률은 도로와 기반시설 용량 등을 따져 블록이나 필지별로 정한다.정비계획에 따른 인구 증가를 수용하고 쾌적한 정주환경 유지가 가능한 적정 개발밀도인 셈이다.용적률을 높여 재건축하면 중동 내 주택은 현재 5만8000가구(인구 14만명)에서 8만2000가구(인구 18만명)로 2만4000가구 늘어나게 된다.
중동 신도시는 제로 에너지 도시,워리어스 원서일류 교육 도시,워리어스 원서문화예술 도시,미래 변화 대응 도시 등을 콘셉트로 잡았다.생활권역별로 6개 구역을 나누고 향후 특별정비계획에서 적정 위치에 사회기반시설(SOC)을 도입할 기반도 마련했다.다목적체육센터와 복합미술·전시관,워리어스 원서미래형 도서관,친환경 친수 보행로 등이 사회기반시설로 도입된다.부천시 관계자는 "노후계획도시 특별법에서 정하는 공공기여 방식을 통해 사회기반시설 건립 재원이 마련되는데,워리어스 원서이는 주민에게서 받은 공공기여를 생활기반시설로 되돌려줌으로써 주민이 직접적인 수혜자가 되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군포시는 산본의 기준 용적률을 이보다 조금 낮은 330%로 제시했다.현재 평균 용적률이 207%로 부천시 중동보다 낮기 때문에 이 같은 수준에서 결정된 것으로 보인다.이에 따라 산본 내 주택은 4만2000가구(인구 11만명)에서 5만8000가구(인구 14만명)로 1만6000가구 늘어날 전망이다.
안양시 평촌은 이달 말,성남시 분당과 고양시 일산은 9월 이후 정비 기본계획을 수립·공개할 예정이다.1기 신도시 정비 기본계획은 지방의회 의견 조회,노후계획도시정비 지방위원회 심의,국토교통부 협의,경기도 심의를 거쳐 오는 12월 확정된다.
정우진 국토부 도시정비기획단장은 "정부 기본방침과 1기 신도시별 기본계획안을 통해 제시된 광역교통·이주 대책이 차질 없이 작동하도록 관계기관과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국토부는 1기 신도시 정비를 통해 2029년까지 인허가 8만8000가구,착공 4만6000가구를 추진할 예정이다.
정비사업 관계자는 "부천과 중동이 국토부의 기본방침 발표와 같은 시기에 기본계획을 제시할 정도로 기준 용적률을 빠르게 공개한 만큼 분당과 일산,평촌에서도 해당 수치 공개 일정이 앞당겨지면 1기 신도시 재건축 사업 속도가 전반적으로 빨라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국토부는 1기 신도시 이주 주택으로 8·8 부동산 대책을 통해 새로 도입한 분양전환형 신축 매입임대주택,워리어스 원서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사들이는 미분양 주택도 임시로 활용한다.사업 단계별로 맞춤형 보증 상품도 마련한다.미래도시펀드를 만들어 이주 지원 리츠를 운영해 이주비와 이주 공간 대여를 지원할 방침이다.
[서진우 기자 / 이희수 기자]
워리어스 원서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워리어스 원서 - 2024년 메이저사이트 목록: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권 전 비서관은 사천 논란을 모면하기 위해 직접 '나는 배우자(김혜경 씨)를 수행하러 다니거나 그러지 않았다'고 해명했는데, 해명이 무색하게도 그 후 권 전 비서관이 지난 대선에서 김혜경 씨를 수행하면서 사진을 찍어 SNS에 올린 사실이 알려졌고 관련 사진도 쏟아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워리어스 원서,은행별로 보면 우리은행의 같은 기간 금리 인하 요구권 수용률이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