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ea스포츠 야구
샌디플로어 이종창 대표 인터뷰인디게임이 글로벌 게임산업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가운데 독창성과 참신함을 매력으로 게임 이용자를 사로잡은 작품도 속속 늘고 있습니다.국내 게임업계에도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이들이 있습니다.지디넷코리아는 한국 인디게임의 발전을 위해 동분서주하는 사람들을 소개합니다 [편집자주]
지난 5월 열린 2024 플레이엑스포 당시 많은 관람객의 눈을 사로잡은 게임이 있었다.캐주얼 슈팅 팀 대전 게임을 표방하는 '그레이트 토이 쇼다운'은 재기발랄한 그래픽과 속도감으로 게이머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레이트 토이 쇼다운을 개발한 샌디플로어는 다수의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출시한 경험이 있는 인원들을 구축된 개발사다.이 회사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의 경기게임아카데미를 수료하고 디자인콘텐츠 융합 창업지원 우수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샌디플로어의 이종창 대표는 과거 에이스 프로젝트,스튜디오비사이드 등 인지도 높은 개발사에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이후 2022년 게임듀오 재직 당시 마음이 맞는 동료들과 함께 창업을 결정하게 됐다.
지디넷코리아는 지난 12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이종창 대표와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김 대표는 "우리가 만든 게임이 국내외 이용자들에게 하나의 선택지가 되길 바란다"라며 "인디개발사들을 돕는 이셔너티브에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학창 시절 특정 게임에서 랭커를 할 정도로 게임에 진심이었다.그는 "중학교 때 포트파이어라는 게임 랭킹 2위에 들었다.당시에는 경품으로 한우 세트를 받기도 했다"고 과거를 회상했다.
이어 "처음에는 게임을 하는 것이 즐거웠는데,어느 순간 내가 게임을 직접 만들면 어떨까하는 생각이 들었다"며 "사실 지금은 거의 불가능하겠다만,ea스포츠 야구당시에 1대1 고객 문의를 통해 포트파이어 GM 분께 많은 문의를 했다"고 말했다.
당시를 회상하던 이 대표의 얼굴엔 미소가 번졌다.그는 "그 당시에는 무언가 낭만이 있었던 것 같다.GM 분께서 정말 게임 개발을 위해서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정성껏 설명해 주셨다"며 "당시 게임개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특성화고를 소개해 주시기도 했다.이러한 조언으로 특성화고 입학 후 본격적으로 개발자의 길을 걷게 됐다"고 전했다.
에이스 프로젝트와 스튜디오비사이드에서도 이 대표의 최종 목표는 창업이었다고 한다.그는 "사실 이전부터 회사를 차려 내 게임을 만들고 싶은 욕구는 있었다"며 "다만 좋은 아이템과 좋은 사람들이 있어야 회사를 차릴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게임듀오에서 재직 도중 두 가지 조건이 모두 충족됐다"고 설명했다.
창업 이후에도 자금 조달이 쉽지 않아 어려움이 있었지만,창업진흥원에서 진행한 예비창업패키지 사업에 선정되면서 본격적으로 회사를 운영하게 됐다.지난해부터는 창업진흥원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의 지원을 받고 있다.
샌디플로어는 현재 그레이트 토이 쇼다운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이 게임은 오는 11월 미리해보기(얼리엑세스)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이 대표는 "처음 게임을 구상할 때는 뱀파이어 서바이버가 많은 인기를 얻었던 시기다.다만 당시에도 지금 우리가 이 게임을 따라가면 유행은 지나갈 것이라고 판단했다"며 "통상적으로 장르가 태동하면 다양한 베리에이션이 나오고,협동이나 경쟁하는 형태가 나온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는 뱀파이어 서바이버류의 게임에 경쟁 요소를 붙이기로 했다.처음에는 1대1 배틀을 구성했지만,나중에는 두 명의 듀오로 이뤄진 네 개의 팀이 참가하는 형태로 게임이 꾸려졌다"고 부연했다.
그레이트 토이 쇼다운은 많은 인디게이머 사이에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이러한 높은 잠재력 덕분에 샌디플로어는 카카오벤처스와 코나벤처파트너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고,ea스포츠 야구신용보증기금이 운영하는 혁신 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리틀펭귄'에 선정되기도 했다.
이 대표는 "우리 게임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해 주시는 것에 정말 감사하다.결국 우리가 원하는 게임을 지속해서 만들기 위해서는 그레이트 토이 쇼다운이 성공해야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인디게임 업계가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는 소망을 드러냈다.이 대표는 "정말 좋은 게임을 만들지만,ea스포츠 야구인력부족과 투자 유치 실패로 사라지는 개발사가 많다"며 "추후 샌디플로어가 크게 성장한다면,이들을 돕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ea스포츠 야구
:kr(서울=연합뉴스) 권희원 기자 = 아내를 살해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대형 로펌 출신 변호사 측이 "살해하려는 고의가 없었다"고 주장하며 전 국회의원으로 알려진 부친을 양형증인으로 신청했다.
ea스포츠 야구,지주사들이 속한 금융 및 보험업(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