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네이버 치지직
NO.2: 네이버 치지직 채용
NO.3: 네이버 치지직 그리드
NO.4: 네이버 치지직 api
NO.5: 네이버 치지직 매출
NO.6: 네이버 치지직 소리 깨짐
NO.7: 네이버 치지직 수익
NO.8: 네이버 치지직 광고
NO.9: 네이버 치지직 치즈 충전
NO.10: 네이버 치지직 확장프로그램
미국 복음연합,네이버 치지직최근 홈페이지서‘효과적인 회의를 이끄는 원칙’7가지 공개
댄 도리아니 美 커버넌트신학교 교수 기고
‘교회 회의는 왜 오래 걸리는 데다 결론도 없을까’란 고민을 한 번쯤 해본 이들에게 유용한 조언이 나왔다.미국 복음연합(TGC)이 최근 공개한 댄 도리아니 미국 커버넌트신학교 교수의 글‘효과적인 회의를 이끄는 원칙’이다.도리아니 교수는 이 글에서 교회 지도자들이 제직회 등 정기 모임에서 “맑은 정신으로 적절한 시간 내 건전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 기본 원칙 7가지를 제시했다.
‘회의 전 충분히 소통하라’는 것이 첫째 비결이다.논의할 핵심 주제와 안건,네이버 치지직소요시간 등을 회의 참석자에게 사전 공지하라는 의미다.이들이 최고의 집중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주요 현안은 의제의 두 번째 항목으로 넣을 것도 권한다.둘째 원칙은‘회의를 짧게 유지하라’다.도리아니 교수는 “90분 이상 회의에 집중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며 “25~30분간 집중하고 5분 정도는 긍정적인 보고나 농담으로 참석자의 긴장을 풀라”고 제안한다.
셋째와 넷째 원칙은‘중요 주제를 면밀히 준비하라’와‘필요할 경우 어려울 결정을 내려라’다.회의에서 주요 현안에 대한 2~3가지 해결책이 상세하게 제시되면 참석자들은 더욱 명확하게 자기 의견을 밝힐 수 있다.그렇지만 당일에 모든 걸 결정할 필요는 없다.교회 지도자들이 “유익한 토론과 투표 과정을 위해 나중에 결정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할 이유다.
다섯째 원칙은‘만장일치를 고집하지 말라’다.그는 “구성원이 서로를 신뢰한다면 찬성과 반대 비율이 8대 2 정도가 돼도 괜찮다”며 “모든 걸 만장일치로 결정하게 되면 한 명의 반대자가 생겨도 교회의 사명 수행이 불가능해진다”고 했다.여섯 째와 마지막 원칙은‘결정 사항의 실행 계획을 수립하라’와‘계획 실행의 타임라인을 공지하라’다.회의에서 내린 결정 사항의 실행 계획을 회의 참석자에게 공유한 뒤 추후 이에 관한 결과를 검토해야 한다는 것이다.
효과적 회의를 위해 숙지해야 할 성경 구절도 제시했다.“네 이웃을 너 자신같이 사랑하라”(마 22:39)와 “오직 사랑 안에서 참된 것을 하라”(엡 4:15),네이버 치지직“남에게 대접을 받고자 하는 대로 남을 대접하라”(마 7:12) 등이다.도리아니 교수는 “교회 제직회는 하나님 가족의 일원이다.회의 자리가 곧 주님을 섬기기 위해 모이는 자리라는 것”이라며 “자신만의 주장을 관철하는 게 회의의 목적이 아님을 잊지 말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