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7월 프로야구 일정
스타벅스 "신세계 측에 제안할 의지있어"
이장우 "정용진 회장과 상의해 볼 것"
7월 프로야구 일정미셸 번스(Michelle Burns) 글로벌 커피파트 부사장 등을 만나 '스타벅스 리저브 로" style="display: block; margin: 0 auto;">
이 시장은 26일(현지시각) 미국 시애틀에서 브래디 브루어(Brady Brewer) 스타벅스 국제관계파트 CEO,미셸 번스(Michelle Burns) 글로벌 커피파트 부사장 등을 만나 이같이 밝혔다.
이 시장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가장 많이 마시는 커피가 스타벅스 커피일 것"이라며 "우리나라 전국에 약 2000개에 육박하는 스타벅스 매장이 있을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어제 시애틀에 위치한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매장과 스타벅스 1호점을 방문했는데 참 좋았다.왜 방문객들이 몰려있는지 이유를 알 수 있을 것 같았다"고 덧붙였다.
그는 "대전은 시애틀과 35년 동안 깊은 우정을 나눈 자매도시"라며 "이번 출장에서 업무협약을 통해 앞으로 두 도시가 첨단산업,과학기술,대학 등 각 분야에서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의미에서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매장이 대전에 개설된다면 대전과 시애틀,더 나아가 대한민국과 미국 간 관계가 더 유의미해 질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시장은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매장이 들어올 자리로 대전부청사 건물을 제안하기도 했다.
이 시장은 "최근 우리 시가 1930년대 지어진 대전부청사를 매입했다.아직 활용 방안을 찾지 못했는데 이 건물을 스타벅스에게 내어줄 생각"이라며 "우리 건물이기 때문에 저렴하고 장기적으로 공급이 가능하다.성심당과 거리가 50m밖에 되지 않아 더 이점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이에 스타벅스 측은 "한국에서의 스타벅스 브랜드 오픈 권한은 신세계 이마트가 가지고 있다.그래서 한국 지점 오픈과 관련해 스타벅스 본사가 단독으로 결정할 수 없다"면서도 "다만,우리가 신세계 측에 대전에서의 매장 오픈을 제안할 수는 있다.매장 오픈과 관련해 우리가 신세계에 제안서를 작성할 순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는 비용이 많이 들고 운영방식이 복잡하기 때문에 오픈하는 데 있어 고민이 깊을 수밖에 없다"며 "신세계와 협의가 필요한 사안이다.추후에 신세계와 어떤 부분을 협력할 수 있는지,어떤 옵션을 제시할 건지,매장 위치 등에 대한 부분도 협의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이에 "신세계 정용진 회장과 상의해보겠다"고 했다.
이 시장은 25일(현지시각) 브루스 해럴 시애틀 시장을 만나 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 매장 대전 건립을 건의한 바 있다.
스타벅스 리저브는 세계적인 커피 체인점 스타벅스의 매장 형태이자 커피 브랜드로,스타벅스 리저브 로스터리는 매장에서 직접 커피를 볶는 것이 특징이다.로스터리 매장은 미국 시애틀·시카고·뉴욕과 일본 도쿄,중국 상하이,이탈리아 밀라노,인도 뭄바이 등 전 세계 7곳 밖에 없다.
미국 시애틀=
7월 프로야구 일정미셸 번스(Michelle Burns) 글로벌 커피파트 부사장 등을 만나 '스타벅스 리저브 로" style="display: block; margin: 0 auto;">
7월 프로야구 일정
:회사 관계자는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가 복잡한 상품 구조와 비용 산정 체계로 불필요한 비용이 발생하고 작업량에 따라 클라우드 사용 용량이 시시각각 변한다는 점에 착안했다"고 설명했다.
7월 프로야구 일정,인터뷰가 끝나자마자 라연씨의 전화벨이 울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