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sk 블록 체인
NO.2: sk 블록체인 채용
NO.3: sk 플래닛 블록 체인
NO.4: sk c&c 블록 체인
NO.5: sk 텔레콤 블록 체인
NO.6: sk 플래닛 블록 체인 플랫폼
NO.7: sk 네트웍스 블록 체인
검체 조사 결과 노로바이러스 검출돼
가열하지 않은 김치 또는 야채 가능성
일부 학교 휴업 또는 기말고사 연기전북 남원시 초·중·고교에서 발생한 집단 식중독 원인은 노로 바이러스에 감염된 음식물을 섭취했기 때문인 것으로 드러났다.
4일 전북특별자치도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에 따르면 남원시내 15개교 학생과 교직원 200여명이 무더기로 식중독 의심 증세를 보인 이번 사건에 대한 역학조사를 실시한 결과 환자들의 검체에서 노로 바이러스가 발견됐다.지난 3일까지 조사를 실시한 40여건의 검체 가운데 20건 이상에서 노로바이러스가 검출됐다.
전북도 관계자는 “가열하지 않은 김치나 야채를 공급하는 과정에 노로 바이러스에 오염된 지하수로 세척했을 경우 집단 식중독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며 “정확한 식자재를 찾아내기 위해 다양한 보존 식자재를 대상으로 세균 증식작업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남원시는 이번 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재난대책본부를 구성,가동에 나섰다.
노로 바이러스 감염증은 유행성 바이러스성 위장염이다.소량의 바이러스만 있어도 쉽게 감염될 수 있을 정도로 전염성이 높다.나이와 관계 없이 감염될 수 있다.24~48시간의 잠복기를 거친뒤 갑자기 오심,구토,설사 증상이 발생한 후 48~72시간 동안 지속되다가 빠르게 회복된다.두통,발열,오한,근육통 등 전반적인 신체증상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물처럼 묽은 설사가 하루에 4~8회 정도 발생한다.심한 탈수나 전해질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다.
한편,sk 블록 체인전북 남원시에서는 지난 3일 오후 현재 15개 초·중·고교에서 식중독 의심 환자 211명이 발생했다.이후 환자가 더 늘었으나 정확한 집계가 되지 않고 있다.
이번 식중독 의심 사건은 지난 2일 오후 6시쯤 첫 의심 신고가 접수된 이후 구토·발열·설사·복통 등 증세를 호소하는 환자가 2~5분 간격으로 늘어났다.이들 학교는 특정 업체로부터 같은 식재료를 납품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환자가 발생한 15개교 중 1개교는 재량 휴업,sk 블록 체인9개교는 단축수업에 들어갔고 4개교는 기말고사를 연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