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브레스트 대 psg
NO.2: 브레스트 대 psg 중계
NO.3: 브레스트 대 PSG 라인업
NO.4: psg 대 브레스트 경기 티켓
계약 규모 1100여억원,브레스트 대 psg2025년 8월부터 KF-21 탑재
“국내 최초 항공기용 AESA 레이다 공급”
한화시스템은 방위사업청과 한국형 전투기(KF-21)에 탑재될 AESA 레이다 최초양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계약 규모는 1100여억원이다.레이다는 오는 2025년 8월 말부터 KF-21에 탑재될 예정이다.
KF-21 AESA 레이다 양산 사업은 최초양산과 후속양산으로 구분돼 추진된다.이번 계약에 따라 한화시스템은 최초 양산 20대를 시작으로 향후 후속 양산까지 안정적으로 AESA 레이다를 공급할 계획이다.
전투기의 눈으로 불리는 AESA 레이다는 공중과 지상·해상 표적에 대한 탐지 및 추적 등 다양한 임무를 동시에 수행하는 최첨단 장비다.현대 공중전에서 전투기의 생존과 전투의 승패를 가르는 핵심 장비로 꼽힌다.
기존 전투기에 달린 기계식 레이다보다 더 넓은 영역을 탐지하고,브레스트 대 psg공중과 지상의 다중 표적과 동시 교전을 할 수 있다.
국방과학연구소 주관으로 한화시스템이 개발에 착수한 지 4년 만인 2020년에 시제 1호기를 출고하며 기술력을 입증했다.
이후 국내외에서 약 200소티 이상 비행시험을 통해 항공기용 AESA 레이다 성능을 입증하고‘잠정 전투용 적합’판정을 받아 첫 양산에 돌입하게 됐다.
박혁 한화시스템 감시정찰부문 사업대표는 “한화시스템은 항공기용 AESA 레이다를 개발 및 공급하고,브레스트 대 psg수출까지 성사한 국내 유일한 기업”이라며 “미들급 전투기부터 경전투기급,브레스트 대 psg그보다 더 작은 무인기까지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항공기용 AESA 레이다 전력화 실적을 통해 세계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화시스템은 지난 5월 유럽 대표 항공우주·방산 기업 레오나르도와‘경공격기 AESA 레이다’안테나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또 국내 최초로 항공용 AESA 레이다에 공랭식 기술을 적용해 개발하는 무인기용 AESA 레이다 개발도 추진 중이다.
브레스트 대 PSG 라인업
:네이버 웍스는 구성원에 관리자가 메시지를 열람할 수 있다고 안내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브레스트 대 psg,출구조사서 여권연합 최대 392석 확보연방하원 과반 272석 무난히 넘어설듯모디, 초대 총리 네루와 어깨 나란히4일 최종결과 발표…차기 정부 6월 출범 인도 여당인 인도국민당(BJP) 지지자들이 3월 4일(현지시간) 타밀나두주 주도인 첸나이에서 열린 대중집회에서 나렌드라 모디 총리의 연설을 듣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