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운 슬로 파워볼 사이트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취임 100일 맞아 타운홀 미팅 개최
"매출 2배,하운 슬로 파워볼 사이트영업익 4배 성장"
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난 1일 포스코그룹은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장인화 회장 취임과 함께 시작한 100일 현장동행을 마무리하고 7대 미래혁신과제 중간점검과 함께 포스코그룹이 만들어갈 미래 경영비전을 임직원들과 공유하는 '최고경영자(CEO) 타운홀미팅'을 개최했다.포스코그룹 회장이 타운홀 미팅에 참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 자리에서 장 회장은 "그룹 사업과 경영체제 및 조직문화 전반에 걸쳐 본원경쟁력과 신뢰를 회복하면서 한계를 넘어 과감히 혁신하고 미래를 향해 도전하자"며 "철강과 2차전지소재 및 신소재를 축으로 2030년 그룹 합산 매출액은 2배,영업이익은 4배로 성장해 그룹 합산 시가총액 200조원을 목표로 소재분야 최고의 기업가치를 가진 글로벌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자"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장인화 회장은 '7대 미래혁신과제'의 중간 성과와 향후 계획을 철강,하운 슬로 파워볼 사이트2차전지소재,하운 슬로 파워볼 사이트신사업 발굴·사업회사 관리,하운 슬로 파워볼 사이트신뢰받는 경영체계·기업문화 총 4 부분으로 나눠 발표하면서 '2030 소재분야 글로벌 최고 기업가치 달성'이라는 그룹 미래 비전도 제시했다.
우선 철강은 제조원가 개선과 판매 및 구매 경쟁력 제고로 2300억원의 원가절감 및 수익창출효과를 거뒀다.탈탄소 전략에서는 보다 현실적이고 경제적인 녹색전환을 위해 하이렉스(HyREX) 기술개발을 산업통상자원부가 기획하는 수소환원제철 실증사업과 연계해 추진하는 로드맵을 마련했다.
2차전지소재는 기존 공정의 생산성 향상부터 원료 수급 및 판매처 다변화,하운 슬로 파워볼 사이트대내외 경영여건 변화에 따른 투자 우선순위 재검토 등 그룹 전체 밸류체인의 질적 개선안을 도출했다.또한 '전기차 캐즘' 시기를 시장선점을 위한 내실을 다질 기회로 보고 칠레,아르헨티나 등 남미 염호와 북미·호주의 광산·자원회사와 협업 등 우량 자원에 대한 투자방안을 확정했다.특히 필연적으로 다가올 전기차 시대에 대비해 글로벌 성장시장 중심으로 철강과 2차전지소재사업을 함께 진입해 시너지효과도 노릴 것이라고 밝혔다.또 하나의 그룹 성장축이 될 수 있는 신소재 분야도 5조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할 수 있도록 육성할 계획이다.
취임과 함께 출범한 '거버넌스 혁신TF'를 통해 보다 독립적이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사외이사 선임 및 평가 프로세스를 개선해 이사회의 독립성을 강화하고,CEO후보군의 체계적 육성 프로그램을 만들어 국내 및 글로벌 기업에게도 롤모델이 될 것을 약속했다.또 대내외 이해관계자의 신뢰회복을 위한 '신윤리경영' 체계를 정립하고 CEO가 직접 전그룹사로 전파하는 '윤리대담'을 신설했다.또 그룹 준법·윤리경영 자문역할을 수행할 환경·사회·지배구조(ESG)전문가,하운 슬로 파워볼 사이트법조인 등 외부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된 '포스코 클린 위원회'를 설치한다.
장 회장은 "임직원들의 소중한 열정에 감사와 함께 우리가 얼마나 가치 있는 일을 하는 것인지 확신을 주고 싶었다"며 "경영진들이 한발 더 가까이 가고 솔선수범해 서로를 신뢰하는 원팀이 되자"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