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팔월드 업데이트

도르트문트 챔피언스리그 경기 - 최경환 야구 - krslotID=2024-12-14%2Fruqtvn.html

NO.1: 도르트문트 챔피언스리그 경기

16개 시도의사회장 13일 비공개 회의 개최

"젊은 의사들 비참여.올특위 해체 정식 건의"

"모든 회무에 더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요구"

◆…임현택 대한의사협회 회장이 20일 오전 마포구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에서 전공의 집단 사직 공모 혐의 관련 추가조사를 위해 출석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2024.6.20 사진=연합뉴스
◆…임현택 대한의사협회 회장이 20일 오전 마포구 서울경찰청 공공범죄수사대에서 전공의 집단 사직 공모 혐의 관련 추가조사를 위해 출석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2024.6.20 사진=연합뉴스

임현택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의 부적절한 언행과 의대 증원 사태 대응 부족을 이유로 의료계 내부에서 탄핵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전국 시도의사회장들이 탄핵은 일단 유보하고 투쟁 전면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국 16개 시도의사회장들은 13일 오후 서울 용산구 의협회관에서 비공개 회장단 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

이번 시도의사회장단 회의에서 임 회장에 대한 탄핵은 일단 유보하는 형태로 마무리됐다.또 젊은 의사들이 참여하지 않는 '올바른 의료를 위한 특별위원회(올특위)'는 해체를 권고했다.

지난 5월 임기를 시작한 임 회장은 잇따른 막말과 독단적인 의사결정으로 내부 비판에 부딪혀 임 회장을 탄핵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회의에 참석한 한 회원은 연합뉴스에 "임 회장 탄핵은 시기상조로,도르트문트 챔피언스리그 경기임 회장과 현 집행부가 (의료 현안을) 해결하는 과정을 지켜보기로 했다"며 "이에 대한 책임은 나중에 묻기로 했다"고 했다.

또 다른 회의 참석자는 "임 회장이 향후 투쟁의 전면에 나서서 의대 정원뿐만 아니라 간호법 등 여러 의료 현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업무해달라고 주문하기로 했다"며 "지난 3주가량 임 회장이 업무에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시간을 좀 더 주고 그 결과를 지켜보기로 했다"고 전했다.

서울시의사회 황규석 회장은 청년의사와 통화에서 "올특위 해체를 정식으로 건의하기로 했다.임 회장과 집행부에 의대 정원 문제를 포함한 모든 회무에 더 적극적으로 임해달라는 것 역시 건의에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의사단체들은 오는 26일 전국 각지에서 대토론회를 열고,도르트문트 챔피언스리그 경기회의에 참석함으로써 진료 일정을 재조정할 계획이다.

도르트문트 챔피언스리그 경기

:제약·바이오업계 한 관계자는 "글로벌 기업들이 한국의 기술력을 높이 평가해서 협력 가능성을 많이 타진한다"면서 "이들 기업은 투자, 협업, 기술이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만큼 바이오USA는 우리 기업들에 분명히 기회"라고 말했다.

도르트문트 챔피언스리그 경기,신승진 삼성증권 연구원은 “외국인 투자자들의 매수의 가장 큰 이유는 일본 시장에서의 학습 효과로 판단된다”며 “3월은 주요 법인들의 주주 총회 시즌인 가운데 글로벌 스탠다드에 부합할 자본 배치와 주주 환원 정책에 대한 요구는 더욱 높아질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