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 야구 퀴즈9월15일|【투니카 카지노 호텔】
신한 야구 퀴즈9월15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 배터리 안전을 책임지는 BMS 인포그래픽
현대차·기아가 전기차 안전을 책임지는 핵심 기술인 '배터리 관리 시스템'(Battery Management System)을 공개했습니다.
이는 최근 인천 지하주차장 화재로 인해 전기차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지는 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차원으로 해석됩니다.
현대차·기아는 BMS 기술에 대해 "15년 이상의 자체 개발 노하우를 축적·고도화해 완성한 이 기술은 현대차·기아의 연구개발(R&D) 역량을 가장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소개했습니다.
BMS는 배터리를 전체적으로 관리·보호하는 '두뇌'인 동시에 전기차가 배터리를 사용하는 데 필요한 제어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높은 에너지를 저장하고 있는 배터리를 총감독하는 셈입니다.
현대차·기아는 특히 오래전부터 하이브리드차를 개발하며 BMS 제어 기술 기반을 쌓고 다양한 기술적 난제를 해결하는 과정에서 지금의 BMS를 확보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두 회사는 "안전성과 주행거리,
신한 야구 퀴즈9월15일충전 시간 등 소비자가 중시하는 전기차의 기본기를 끌어올리고자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까지 방대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BMS의 주요 역할 중 하나는 배터리가 안정적으로 작동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정밀 '배터리 시스템 모니터링' 기능입니다.
배터리 시스템 이미지 모니터링 항목은 전압편차와 절연저항,전류·전압 변화,
신한 야구 퀴즈9월15일온도,
신한 야구 퀴즈9월15일과전압·저전압 등입니다.
BMS는 배터리 이상 징후를 탐지하면 즉각 위험도를 판정,차량 안전 제어를 수행합니다.
이상 징후 데이터는 원격 지원센터로 전송되고,
신한 야구 퀴즈9월15일이어 고객에게 입고 점검과 긴급 출동을 안내하는 문자메시지가 자동 발송됩니다.
최근 출시 차량에는 며칠 또는 몇 주 이전의 잠재적 불량까지 검출할 수 있는 순간·미세 단락을 감지하는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현대차·기아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판단되면 관계기관에 자동 통보하는 시스템 개발도 추진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더해 첨단 진단 기술과 클라우드 서버 기반의 원격 정밀 진단을 활용한 '온보드-클라우드 통합 안전관리 시스템'도 개발 중입니다.
BMS의 또 다른 주요 역할은 배터리 과충전을 3단계에 걸쳐 방지하는 것입니다.
충전 상태 집중 모니터링,충전 제어기와의 긴밀한 협조제어 등을 통해 3단계 별로 과충전을 원천 차단하는 다중안전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현대차·기아는 "현재까지 자사 전기차 중 과충전에 따른 화재는 한 건도 없었다"며 "과충전에 의한 문제 가능성은 0%에 가깝다"고 밝혔습니다.
배터리 화재는 다양한 원인을 계기로 발생할 수 있지만 대부분 셀 자체 불량 또는 충격에 의한 셀 단락에 따른 것입니다.
BMS는 또 배터리 내부 셀을 종합 관리해 내구성과 성능을 최적으로 유지하는 '셀 밸런싱'(Cell Balancing) 기술도 갖췄다고 현대차·기아는 전했습니다.
(사진=현대차·기아 제공,연합뉴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