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화요일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헤럴드경제=신동윤 기자] 신한자산운용이 자사‘SOL 미국테크 TOP10’상장지수펀드(ETF)의 순자산이 상장 50일 만에 1000억원을 넘어섰다고 12일 밝혔다.
상장 이후 연금 및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등의 절세계좌를 활용한 투자자의 수요가 꾸준히 몰리며 순매수 행진을 이어가는 중이다.
SOL 미국테크 TOP10 ETF는 개인 투자자들에게 연금 계좌에 필수로 편입해야 하는 투자처로 자리잡은 미국 빅테크 기업을 연 0.05%의 저렴한 보수로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절세계좌 투자자들을 중심으로 빠르게 투자 수요가 몰리고 있다.
SOL 미국테크 TOP10 ETF는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주식 중 테크 관련 기술주 시가총액 상위 10개 기업에 분산 투자하는 상품이다.구성종목은 국내 투자자에게 익숙한 애플,마이크로소프트,엔비디아,알파벳(구글),아마존,메타,테슬라 등이 포함된다.
비중 상위 종목인 애플(19.91%),마이크로소프트(19.13%),엔비디아(17.58%)가 ETF 상장 이후 각각 21.12%,8.67%,41.44% 상승한 가운데 SOL 미국테크 TOP10 ETF의 수익률 또한 18.86%로 우수했다.(7/10 기준,신한자산운용)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AI시대에 글로벌 빅테크 기업의 대부분을 보유한 미국의 투자 매력도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미국은 고금리 환경을 버티는 증시체력과 함께 이익전망이 점점 상향 조정될 만큼 경기도 견조하기 때문에 장기 투자 목적에 가장 부합하는 투자처”라며 “SOL 미국 테크 TOP10 ETF는 합리적인 총 보수(연 0.05%)로 장기 투자 시 수익률 제고 효과가 크기 때문에 연금 계좌와 중개형 ISA 등 절세계좌에서 적립식으로 모아가고자 하는 투자자들이 점점 늘어나며 단기간에 규모를 빠르게 늘려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자산운용은 연금계좌,프리미어리그 화요일ISA 등 절세계좌에서의 SOL 미국 테크 TOP10의 장기적립식 투자를 장려하기 위해 SOL ETF 블로그를 통해 이번 달부터 매월 순매수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SOL 미국 테크 TOP10을 절세계좌(연금저축,퇴직연금,프리미어리그 화요일ISA)에 순매수 한 인증내역과 함께 이름과 연락처를 등록한 투자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1매를 지급한다.10주 이상 매수한 내역을 인증할 경우 기프티콘 1매를 추가로 지급 받을 수 있다.
이번 달 이벤트 진행기간은 15~19일이다.이벤트 종료 후 경품 지급을 위해 당첨 고객에게는 개별 안내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 및 기프티콘 지급 예정일은 오는 30일이다.이벤트 및 경품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자산운용 SOL ETF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프리미어리그 화요일 - 2024년 최고의 라이브 배팅 사이트
프리미어리그 화요일 - 2024년 최고의 온라인 슬롯:결과적으로 일반 투자자들이 인버스 상품을 헤지 목적 외로 활용해 수익률을 극대화하기는 어렵다는 게 제가 만나본 금융투자업계 사람들의 중론입니다.
프리미어리그 화요일,com▶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유엔 사무총장 "가자지구 분쟁 당사자들 국제법 무시"◇ 이스라엘 국방 "전후 팔레스타인인이 가자지구 통치해야"◇ '외계+인' 지건우, 교통사고로 사망◇ 최강희, 설거지 이은 청소…집주인에게 "사모님"◇ 라미란 붕어빵 아들 공개…"사이클 국가대표"◇ 최준희, 최진실 언급 DM에 "천사 같은 말"◇ 안선영 "이혼 위기…언제든 갈라설 수 있다"◇ 150억 빚 임채무 '아파트 2채 값' 놀이공원 공개◇ 현아, 용준형과 무슨 일?…열애 하루만에 사진 삭제◇ 이영화 "딴여자와 안고 찍은 남편사진 앨범에 스크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