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맥아서 fc 대 웨스턴 유나이티드 fc
NO.2: 맥아서 fc 대 웨스턴 유나이티드 fc 통계
NO.3: 맥아서 fc 대 웨스턴 유나이티드 fc 순위
NO.4: 맥아서 fc 대 웨스턴 유나이티드 fc 라인업
"트럼프 당선,맥아서 fc 대 웨스턴 유나이티드 fc유럽 경제에 하방 위험…인플레 0.1%P 증가할 것"
트럼프,맥아서 fc 대 웨스턴 유나이티드 fc지난 임기 관세 조치에 유로 산업 생산 2% 감소
"무역 정책 불확실성 키울 것…獨 등 산업생산 의존국에 영향"
美 우크라 원조 삭감 시 유럽 GDP 0.5% 추가 국방비 지출 예상
골드만삭스 경제학자들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재선될 시 무역 긴장 고조,맥아서 fc 대 웨스턴 유나이티드 fc국방비 상승 등으로 유로존 경제가 심각한 하방 압력을 받을 수 있다고 전망했다.
15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골드만삭스의 아리 스텐과 제임스 모벌리 경제학자들은 12일(현지시간) 내놓은 보고서를 통해 "트럼프의 재선은 유로 지역에 대한 성장 전망에 심각한 하방 위험을 초래할 것"이라며 "그럴 경우 유럽 GDP가 1% 하락하고,맥아서 fc 대 웨스턴 유나이티드 fc인플레이션이 0.1%포인트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트럼프표 정책에 따른 무역정책의 불확실성,맥아서 fc 대 웨스턴 유나이티드 fc국방 및 안보 압박에 따른 지출 증가,감세 등 미국 국내 정책의 파급 효과가 유로존 경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분석이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11월 대선을 앞두고 모든 수입품에 10% 보편적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히고 있다.또한 그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에 GDP 대비 2%의 국방비 지출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군사 동맹국을 돕지 않을 것이라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보고서는 "트럼프는 유럽산 제품을 포함한 모든 미국 수입품에 10%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약속했는데 이는 2018~2019년에 그랬던 것처럼 무역 정책 불확실성을 급격히 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임기 막바지에 유럽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관세를 도입하며 양측 간 무역 긴장을 고조시켰다.골드만삭스에 따르면 당시 유로 지역의 산업 생산은 약 2% 감소했다.
이에 따라 트럼프 행정부 2기에서도 유로 지역에 대한 악영향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보고서는 특히 독일과 같은 산업 생산에 많이 의존하는 국가는 더 큰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진단했다.
또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복귀 시 우크라이나에 대한 미국의 원조를 삭감하거나 중단할 것이라고 시사하고 있다.
골드만삭스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요구하는 국방비 2% 요건을 모두 충족하고도 우크라이나 지원 부담이 늘어나며 유럽 경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지적했다.보고서는 "따라서 유럽 국가들은 트럼프의 두 번째 임기 동안 연간 GDP의 0.5%를 추가 국방비로 지출해야 할 수 있다"라고 짚었다.
아울러 트럼프 전 대통령의 국방 정책과 나토에 대한 입장으로 미국의 군사동맹 약속에 대한 의구심이 커지며 지정학적 불확실성과 위험이 발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시장은 지난 13일(현지시간) 피격 사건으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선 가능성이 크게 높아졌다고 보고 있으며 달러,비트코인 등 안전자산은 상승세를 보이며 트럼프 행정부 2기에 베팅하고 있다.
이날 세계 최대 암호화폐 베팅사이트인 '폴리마켓'에서는 트럼프 당선 확률이 72%까지 치솟았다.피격 사건 직후에는 확률이 무려 10%포인트나 상승해 70%에 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