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다스부트
NO.2: 다스부트 드라마
NO.3: 다스부트 시즌3
NO.4: 다스부트 시즌1
NO.5: 다스부트 시즌2
NO.6: 다스 부트 시즌4
NO.7: 다스부트 다시보기
NO.8: 다스부트 시즌3 다시보기
휴가 전 챙기세요
'트래블 카드' 혜택
하나·KB·우리 등 카드社
환전 수수료 면제해주고
공항라운지 무료이용 등
여행객 맞춤 지원 '쏠쏠'
신한 '쏠 트래블 카드'
日편의점·美스타벅스서
결제 시 5% 할인 제공해외여행 체크리스트에서 환전이 사라지는 추세다.환전과 해외 결제는 물론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출금에 드는 수수료까지 면제해주는 해외여행 특화카드가 쏟아지면서다.세계 공항 라운지를 이용하고 편의점 할인 등 부가 서비스도 풍성하다.올여름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트래블 카드’를 발급하는 게 어떨까.
은행들은 통상 원화를 외화로 바꿀 때 매매기준율(외화를 사고팔 때 기준점이 되는 환율)보다 높은 환율을 적용하고,다스부트외화를 원화로 바꿀 때는 이보다 낮은 환율을 적용했다.그 차액만큼을 환전 수수료로 가져갔다.트래블 카드는 환전 수수료 없이 매매기준율로 환전해준다.
2022년 트래블 카드 시장의 포문을 연‘하나 트래블로그’는 41종의 외화를 환전해준다‘KB국민 트래블러스’에서 환전 가능한 외화는 33종‘신한 쏠 트래블‘우리 위비트래블’이 30종‘토스 외화통장’이 17종인 것과 비교해 가장 많은 종류의 외화를 환전할 수 있다.미국 달러와 엔,다스부트유로 등 주요 통화는 모두 적용된다는 점에서 지원 통화 차이는 크지 않다는 시각도 있다.
해외에서 사용하고 남은 외화를 원화로 재환전할 때 붙는 수수료는 토스 외화통장이 무료다.여행하려는 국가의 외화가 쌀 때 미리 환전해놓고 남은 돈을 원화로 재환전할 때 부담을 덜 수 있다.또‘부족한 돈 자동환전 서비스’를 설정하면 결제 통화 잔액이 부족하더라도 토스뱅크 원화 통장에서 자동 환전된다.
KB국민 트래블러스도 올해 말까지는 재환전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신한 쏠 트래블,다스부트우리 위비트래블은 재환전 시 50% 환율우대 혜택을 준다.하나 트래블로그는 재환전 시 수수료 1%가 붙는데,이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남은 외화를 다른 트래블로그 고객에게 무료로 송금할 수 있는 외화 무료송금 서비스를 도입했다.
환전 후 남은 잔액에 이자를 얹어주기도 한다.신한 쏠 트래블은 환전 후 전용 외화계좌에 보유한 외화 중 미 달러(연 2%)와 유로(연 1.5%)에 이자를 준다.우리 위비트래블도 외화예금에 외화를 예치하면 미 달러와 유로에 각각 연 2%,다스부트연 1.5% 이자를 지급한다.
공항 라운지 이용과 편의점 할인 같은 혜택도 쏠쏠하다.신한 쏠 트래블은 전월 실적 30만원 충족 시 세계 공항 라운지를 무료(상·하반기 각 1회)로 이용할 수 있다.국내 여행객이 선호하는 일본 3대 편의점(세븐일레븐 패밀리마트 로손)과 베트남 그랩·롯데마트,다스부트미국 스타벅스 등에서 5% 할인(월 3000~5000원 한도)도 제공한다.
KB국민 트래블러스도 연말까지 공항 라운지 이용 시 1인 30% 할인 또는 1인 구매 시 추가 동반자 1인 무료 혜택을 제공하고,다스부트e심(eSIM) 20% 할인까지 받을 수 있다.우리 위비트래블 역시 세계 1300여 개 공항 라운지 연 2회 무료 이용권을 준다.하나 트래블로그는 공항에서도 발급이 가능하다.체크카드 STM(스마트셀프존) 수령 서비스를 통해 카드 신청 후 배송을 기다릴 필요 없이 공항 STM 기기에서 즉시 받을 수 있다.
다스 부트 시즌4
:중국 지방정부 가운데 일부는 전인대에 앞서 열린 지역별 인민대표대회에서 성장률 목표치는 작년 보다 낮췄지만, 여전히 5~6% 성장률 목표치가 대세다.
다스부트,오픈AI는 “실망스럽다”고 맞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