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송구
NO.2: 야구 송구 뜻
NO.3: 야구 송구 그립
NO.4: 야구 송구 자세
NO.5: 야구 송구 잘하는 법
NO.6: 야구 송구 영어로
NO.7: 야구 송구방해
NO.8: 야구 송구 속도
NO.9: 야구 선수 송구홍
모든 스킬은 채팅 방식으로 구동
판례,법령,행정규칙,유권해석 등 활용로앤컴퍼니는 대화형 법률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슈퍼로이어(SuperLawyer)’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슈퍼로이어는 로앤컴퍼니가 자체 설계한 아키텍처를 바탕으로 복수의 상용 거대언어모델(LLM)로 구현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다.슈퍼로이어의 주요 스킬은 법률 리서치,초안 작성,문서 요약,문서 기반 대화,야구 송구사건 기반 대화 등이다.
모든 스킬은 채팅 방식으로 구동된다‘주거침입 사안에서 캠핑카나 차량은 주거침입죄의 객체가 되지 않는다고 보아 무죄를 선고한 판례를 찾아줘’와 같은 구체적 사안에 대한 판례 검색부터‘첨부한 소장에 대한 답변서 초안을 써줘‘첨부한 준비서면은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지 그 핵심 내용을 요약해줘’등 법률 업무와 관련된 다양한 명령을 수행할 수 있다.
슈퍼로이어 개발을 총괄한 안기순 로앤컴퍼니 법률AI연구소장은 “오픈AI의 챗GPT 출시 이후 법률 분야에서 생성형 AI의 잠재력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우리도 슈퍼로이어를 통해 치열한 글로벌 경쟁에 뛰어들어 법률 AI의 새로운 지평을 열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슈퍼로이어는 로앤컴퍼니가 보유한 458만 건의 판례 데이터를 포함해,야구 송구법령,야구 송구행정규칙,유권해석,결정례,기타 공공저작물 등 방대한 양의 자료를 답변 생성에 활용한다.특히 검색증강생성(RAG) 방식을 활용해 속도와 정확성을 높였다.변호사 업무 효율을 고려해 근거 자료도 하이퍼링크 형태로 제공한다.
로앤컴퍼니 관계자는 “최종 답변을 제공하기 전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에 근거한 정보인지 한 번 더 확인하는‘팩트체커’를 구축해 할루시네이션을 최소화한 것도 특징”이라며 “실제 이 과정에서 로앤컴퍼니는 허위 정보 생성 방지와 관련한 3건의 특허를 출원했으며,야구 송구꾸준한 기술 고도화로 할루시네이션 0%를 달성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말했다.
또한 법률 서적 전문 출판사인‘박영사’와 법률서비스 영역 콘텐츠에 대한 독점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1350종,100만 페이지 분량의 법률 분야 콘텐츠를 확보했다.박영사 데이터는 슈퍼로이어 AI에 학습되는 과정을 거친 후 답변에 활용될 예정이다.
슈퍼로이어는 변호사 자격을 갖춘 법조인 등을 대상으로 제공된다.슈퍼로이어 회원으로 가입하면 7월 한 달 법률사무소·법무법인과 기업 법무팀 소속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김본환 로앤컴퍼니 대표는 “슈퍼로이어는 로펌과 기업 법무팀의 업무 효율을 획기적으로 높일 고성능 법률 AI 어시스턴트”라며 “차별화된 AI 기술력으로 국내 법률 AI 시장을 선도하고 변호사의 법률업무 혁신과 편의 제고에 꾸준히 기여하고 싶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