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울산 현대 축구단 대 전북 현대 모터스 순위
이차전지·바이오 특화단지 지정 등 포항시 호재 잇따라… 특허기술 'H사일런트' 적용 눈길
포항시는 지난달 국가첨단전략산업 바이오 특화단지 공모에 최종 선정됐다.지난해 이차전지 특화단지에 이어 전국 최초로 2개 분야에 선정된 것이다.특화단지에 지정되면 인·허가 신속처리,기술 개발이나 인력양성 등 전략산업 육성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에 광범위한 혜택을 받게 된다.
철강산업을 주축으로 성장해 철의 도시로 불리던 포항시가 이차전지,바이오 등의 새로운 미래 먹거리 산업을 확보해 나가면서 관련 분야 글로벌 기업들이 포항시로 몰려들고 있다.이차전지 특화단지로 선정됐을 시에는 2027년까지 약 12조억원 규모의 투자 계획이 발표되기도 했다.
지난 6월 3일에는 포항시 영일만 앞바다에 막대한 양의 석유와 가스가 매장돼 있을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대한민국이 들썩였다.
정부는 세계 최고 수준의 심해 기술 평가 전문 기업에 물리 탐사 심층 분석을 의뢰한 결과,영일만 앞바다에 140억 배럴에 달하는 석유와 가스가 매장돼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발표했다.이는 국내 연간 소모량 기준 천연가스는 최대 29년,전북 현대 모터스 대 울산 현대 축구단 순위석유는 최대 4년을 넘게 쓸 수 있는 양이다.
우리나라의 오랜 꿈인 산유국 명단 입성에 대한 가능성이 열리면서 한국가스공사의 주가가 급등하기도 했다.정부는 산업통상자원부의 탐사 시추 계획을 승인했으며,전북 현대 모터스 대 울산 현대 축구단 순위석유·가스 매장 가능성이 사실로 나타날 경우,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포항시 숙원사업으로 꼽히는 영일만 횡단 고속도로 건설사업에도 청신호가 켜쳤다.정부가 지난 6월 20일 민생토론회를 열고 포항시 남구와 북구를 잇는 영일만 횡단 고속도로 건설을 빠르게 추진하겠다고 밝히면서 사업이 속도를 낼 전망이다.
울산∼포항 고속도로와 포항∼영덕 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영일만 횡단 고속도로는 사업비만 3조4000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건설사업이다.개통 시 포항시 교통 발전은 물론,신속한 물류 이동을 도와 지역 산업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포항시 내 대형 개발호재가 잇따르면서 대규모 일자리 창출,전북 현대 모터스 대 울산 현대 축구단 순위인구 유입,경제 활성화,부동산 가치 상승 등 긍정적인 낙수효과들이 기대되고 있다"라며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공급 단지를 선점하려는 움직임도 활발한 상황"이라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은 경북 포항시 북구 양덕동 일원(포항환호공원 1,2블록)에 들어서며,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전북 현대 모터스 대 울산 현대 축구단 순위20개 동,전용면적 59~101㎡,총 2,전북 현대 모터스 대 울산 현대 축구단 순위994가구(1블록 1,590가구,전북 현대 모터스 대 울산 현대 축구단 순위2블록 1,404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단지는 포항시 내 다양한 개발호재에 따른 수혜가 기대되는 데다,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춰 더욱 관심이 모이고 있다.3.3㎡당 평균 분양가는 1,410만 원으로,최근 포항 도심권에 공급된 단지들과 비교해 보면 가격 경쟁력이 돋보인다.
층간소음이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는 가운데 현대건설만의 독보적 층간소음 저감 신기술인 'H사일런트 홈'도 적용된다.'H사일런트 홈'은 고밀도 특화몰탈과 특수소재를 활용한 고성능 완충재로 바닥에 충격이 가해질 때 발생하는 진동에너지와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분양 관계자는 "우수한 입지를 갖춘 것은 물론 H사일런트와 같은 특허기술이 적용되다 보니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것 같다"며,"나아가 미래가치 높은 개발호재까지 다수 계획돼 있어 계약까지 뜨거운 분위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당첨자 발표일은 7월 18일이며,20일 계약이 진행될 예정이다.'힐스테이트 환호공원'이 위치한 포항시 북구는 비규제지역으로 전매제한과 실거주 의무도 없다.견본주택은 포항시 북구 장성동에 위치한다.
정용석기자
울산 현대 축구단 대 전북 현대 모터스 순위
:사건은 경찰이 80억 원대 불법 리딩방 사기 사건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드러났습니다.
전북 현대 모터스 대 울산 현대 축구단 순위,이번 시즌 신상 챔피온 컬렉션의 메인 테마는 '스웨트셔츠의 왕(The King of Sweatshirts)'로 챔피온을 대표하는 제조 기술인 '리버스위브(Reverse Weave®)'가 반영된 스웨트셔츠와 메쉬(Mesh) 소재를 다양하게 활용한 신상 아이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