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NO.2: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대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경기 선수 통계
NO.3: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대 보스턴 셀틱스 통계
NO.4: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대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 경기 선수 통계
NO.5: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대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 통계
NO.6: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대 보스턴 셀틱스 방송 채널
NO.7: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대 보스턴 셀틱스 경기 선수 통계
NO.8: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일정
NO.9: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대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
NO.10: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순위
[앵커]
중국과 독일이 베이징에서 고위급 회담을 열고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추가 관세 부과 문제 등을 논의했지만 의견 차이만 확인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중국 상무부장과 EU 부위원장이 화상 회담을 갖고 전기차 관세 협의 착수에 합의해 이견을 좁힐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김지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EU가 중국 전기차에 대해 최대 48%에 이르는 관세 인상 계획을 발표한 뒤 유럽 고위급 관료로는 처음으로 중국을 방문한 로베르트 하베크 독일 부총리,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
정산제 중국 국가발전개혁위원회 주임과 기후변화 녹색 전환에 관한 고위급 대화를 진행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중국은 EU의 관세 부과의 부당성을 지적하며 단호한 대응 조치에 나설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정산제 / 중국 국가발전개혁위 주임 : 중국은 중국 기업의 합법적인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할 것입니다.]
이에 대해 하베크 부총리는 개막 연설을 통해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중국이 러시아를 지원하는 게 양국의 경제 관계를 악화시키는 주요 원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또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관세는 징벌적 부과금이 아닌 9개월간 면밀히 검토된 차별화된 관세라며 불가피성을 강조했습니다.
[로베르트 하베크 / 독일 부총리 겸 경제기후보호부 장관 : 이 관세는 징벌적 관세가 아닙니다.다른 나라들처럼 자국 시장을 보호하기 위해 관세를 이렇게 또는 저렇게 높게 책정하는 것이 아닙니다.]
유럽 최대 자동차 생산국인 독일은 EU의 관세 부과 결정에 상대적으로 비판적 입장을 견지해 왔습니다.
중국산 전기차에 대한 관세 부과 조치는 다음 달 4일부터 적용되지만 완전히 확정되려면 오는 11월까지 27개 회원국 투표에서 가결돼야 합니다.
이와 관련해 중국 상무부장과 EU 부위원장이 화상회담을 통해 전기차 관세 문제에 대해 중국과 EU 간 협의를 시작하기로 합의했다고 중국 상무부는 밝혔습니다.
[왕원타오 / 중국 상무부장 : 또한 징벌적 관세 부과가 최악의 선택이라고 생각하며 대화와 협상을 통해 이 사건을 해결하는 것을 지지하고 있어 높이 평가합니다.]
오는 11월까지 양측이 협상을 통해 이견을 좁힐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YTN 김지영입니다.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