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야구 레그킥

엘체 대 지로나 라인업 - 페리스

NO.1: 엘체 대 지로나 라인업

올해 3회째‘영호남의 힘으로 모두함께 대한민국’슬로건

경북도(도지사 이철우)와 전남도(도지사 김영록)는 지난해 4월 전남 순천오천그린광장에서 개막한‘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에 참석해 두 지역 도지사·도의회의장에게‘명예도민증’을 서로 수여했다.앞줄 왼쪽부터 배한
경북도(도지사 이철우)와 전남도(도지사 김영록)는 지난해 4월 전남 순천오천그린광장에서 개막한‘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에 참석해 두 지역 도지사·도의회의장에게‘명예도민증’을 서로 수여했다.앞줄 왼쪽부터 배한철 경북도의회 의장,이철우 경북도지사,김영록 전남도지사,서동욱 전남도의회 의장.경북도 제공

경북·전남이 화합하는 문화대축제‘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이 24일 막을 올린다.경북도와 전남도는 24~26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을 연다고 밝혔다.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은 문화와 예술로 영호남이 소통하고,화합의 에너지를 바탕으로 수도권 중심 국가 발전을 벗어나 대한민국의 새로운 지방시대를 이끌어 가고자 두 지역이 공동 개최하는 문화대축제다.2022년 10월 경북도청 새마을광장,2023년 4월 전남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장에 이어 올해로 3번째다.

올해 행사는‘영호남의 힘으로 모두함께 대한민국’이라는 슬로건으로 개최한다.영호남을 넘어 모두가 함께하는 국민 화합 대축전으로 만들기 위한 뜻이 담겼다.장소도 서울 한복판인 광화문광장으로 옮겼다.

첫날 오후 7시 30분 개막식에는 2인조 그룹 가수 노라조,엘체 대 지로나 라인업홍지민과 10여명의 뮤지컬 배우,엘체 대 지로나 라인업영호남 100인 합창단이 출연하는 뮤지컬 형식의 주제공연 등이 펼쳐진다.둘째 날부터는 영호남 지역을 대표하는 예술인들로 구성된 공연단의 상생 콘서트,힐링 거리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이어진다.

행사 기간 청년 작가 예술전과 관광 라운지(경북관·전남관) 행사,미디어 큐브 조형물 전시,농·수·특산물을 판매하는 신(新) 화개장터가 열린다.두 지역 기관·단체는 고향사랑 기부금 전달 등 다양한 교류 활동을 하며 우의를 다진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 대축전을 통해 경북과 전남,지방과 수도권이 상호 소통하고 화합하며 지방이 잘살게 되는 완전한 지방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도와 전남도는 2019년 12월 새로운 상생발전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경상북도-전라남도 상생교류 협약’을 맺었다.김영록 전남도지사와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제18·19대 국회의원 시절‘국회 지방살리기 포럼’공동 대표를 맡았고,엘체 대 지로나 라인업경북·전남 국회의원 모임인‘동서화합 포럼’을 주도했던 인연이 바탕이 돼 추진됐다.이어 ▲인구감소지역 지원 특별법 제정 ▲철강산업 재도약 기술개발 사업 예비타당성 통과 공동 대응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교류 등 영호남 상생발전을 이끌었다.

엘체 대 지로나 라인업

:마텔은 지난 1945년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서 설립돼 '바비', '쥬라기월드', '토마스와 친구들' 등 글로벌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완구업체다.

엘체 대 지로나 라인업,국내 태양광 기업들 상당수는 이미 태양광 사업을 철수하거나 축소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