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캐치미 복권

【ena 티빙】피망 맞고 퀴즈|캐치미 복권

NO.1: ena 티빙

신규 특구의 실증 전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규제해소지원단’발족
전국 기업,지자체 및 전문가가 함께 하는 특구별‘Open Zone’진행[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경북 세포배양식품 특구,ena 티빙대구 이노-덴탈 특구,경남 수산부산물 재활용 특구,경남 생활밀착형 수소모빌리티 특구,충남 그린암모니아 활용 수소발전 특구 등 규제자유특구 5곳이 공식 출범했다.

(사진=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10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관할 지자체와 특구사업자,ena 티빙전국에 있는 특구 관련 전·후방 기업과 전문가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4월 국무총리 주재 규제자유특구위원회 심의·의결을 거쳐 지정된 9차 규제자유특구 5곳의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규제자유특구는 신기술 발전을 가로막는 규제를 유예해 비수도권 지자체 내 특구 구역에서 자유롭게 실증하도록 허용함으로써 비수도권 기업들이 신기술·신산업의 표준을 정립하고 국내·외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지난’19년에 규제자유특구 제도가 첫 도입된 이후 지난 5년간 8차례에 거쳐 전국에 34곳의 특구가 지정되었다.실증을 통해 40개 규제 법령을 정비해 지역에 15조원 규모의 투자가 유치되고 680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규제 혁신·지역 혁신을 통한 지역 클러스터 조성’이라는 비전 아래 개최된 9차 특구 출범식에서는 각 특구의 실증사업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개선방향을 제안할 특구별 옴부즈만이 위촉돼 특구 지정기간 종료시까지 각 특구의 규제 해소를 밀착 지원할 예정이다.

또 옴부즈만 위촉과 더불어 실증 전반에 대한 기술 컨설팅,ena 티빙안전성 검증 및 표준·인증 등 후속 사업화 방안 등을 중점 지원하는‘규제해소지원단’을 발족했다.규제자유특구 지원 전담기관인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은 특구별 전문기관과 업무협약(MOU)을 맺고 9차 신규 특구의 실증 착수부터 규제법령 정비,ena 티빙사업화까지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9차 특구를 관할하는 지방자치단체는 출범식에 이어 특구와 관련된 전국의 기업·기관들이 함께 참여하는 오픈 존(Open Zone) 행사를 개최했다.규제자유특구가 지역의 혁신 클러스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각 지자체는 특구 분야 전문가와 관련 협·단체,대기업과 중견기업 등을 대상으로 특구 사업을 소개하고 새로운 실증사업 아이디어와 특구 중심의 지역클러스터 조성전략 등을 논의했다.

오기웅 중기부 차관은 “규제자유특구가 지역의 혁신 클러스터로 자리잡기 위해서는 혁신과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는 기업과 기관들의 활발한 참여가 중요하다”라며 “지자체,ena 티빙규제부처와 적극 협력해 규제자유특구가 신제품과 새로운 서비스를 자유로이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지역 혁신의 요람 역할을 충분히 해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na 티빙

:같은 기간 같은 생활권인 구축 아파트 '부영3차(1996년 10월 입주)' 전용 84㎡는 2억4,500만원에 거래되며 1억9500만원에 달하는 차이를 보였다.

ena 티빙,10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아람코는 이날 실적 발표에서 “지난해 순이익이 4547억 리얄(약 160조원)을 기록, 전년보다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