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삼성 블랙잭
블룸버그통신은 2일(현지시간) 지난주 미국 대선 토론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승리한 것으로 평가된 이후 채권시장에서는 만기가 짧은 단기채권을 매수하고 장기 채권은 매도하는 흐름이 나타나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는 장단기 금리차 변화를 예측해 투자하는 '스티프너 트레이드(Steepener trade) 베팅' 전략으로,블랙잭 삼성시장이 채권금리가 상승할 것으로 보고 단기물에 비해 장기물 가격이 더 많이 떨어질 것으로 전망할 때 사용된다.
장기금리 상승을 예측한다는 것은 미국 경제가 세금은 줄이고 재정지출은 늘리는 '통화긴축' 방향으로 갈 가능성을 높게 보는 것이다.트럼프는 이전 집권 당시 이같은 경제정책을 내놨다.
이 흐름에 따라 2년물과 10년물 국채 금리 격차가 확대되면서 지난달 28일과 지난 1일에 미결제약정(Open interest) 규모도 크게 늘었다.2년물과 10년물 간 금리차(스프레드)는 약 13bp(1bp=0.01%)까지 확대됐다.지난해 10월 이후 최대폭이다.
신흥국 통화도 두 달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신흥국 통화지표는 0.2% 하락했다.태국의 밧,블랙잭 삼성인도네시아의 루피아,블랙잭 삼성남아프리카의 랜드화가 하락세를 주도했다.신흥국 주가지수 역시 0.7% 하락했다.
시장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11월 대선에서 승리할 가능성이 커지면서 미국 국채 금리가 오르고,블랙잭 삼성그 여파로 달러화 가치가 상승한 것으로 보고 있다.
시장 참가자들은 트럼프가 당선될 경우 내국세는 줄이고 관세는 인상해 미국 물가 상승을 부추기고 연준의 제약적 통화정책도 오래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모네스 유럽의 닉 리스 통화분석가는 "트럼프가 당선되면 미국의 인플레이션을 자극해 국채 금리가 상승하고 이는 신흥 시장에 대한 금리 압박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삼성 블랙잭
:트럼프는 멕시코 남부 국경을 통해 유입되는 불법 이주민에 대해 “이것은 조 바이든의 침공”이라면서 “(바이든의 정책은) 수많은 사람이 중국, 이란, 예맨, 콩고, 시리아 등으로부터 오는 것을 허용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블랙잭 삼성,kr을지대병원과 대전성모병원 응급의료센터도 비교적 한산한 모습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