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2등이라 말하고 다니련다 리뷰
▲ 신숙주 초상
조선 전기 정치와 학문에서 뚜렷한 자취를 남기며 훈민정음 창제에도 참여한 신숙주(1417∼1475)의 초상이 국보로 지정됩니다.
국가유산청은 현존하는 공신 초상화 가운데 가장 오래된 것으로 여겨지는 '신숙주 초상'을 국보로 지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1977년 보물로 지정된 이후 약 47년 만의 국보 승격입니다.
신숙주는 병조판서,대사성,좌의정 등을 지낸 문신으로 글에 능하고 학식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고,로또 2등이라 말하고 다니련다 리뷰집현전 학자로서 훈민정음을 창제하는 과정에서도 많은 역할을 했습니다.
그림 속 신숙주는 녹색 관복을 입고 허리에는 은으로 장식한 허리띠를 두르고 있습니다.
문관 3품에 해당하는 복식으로,로또 2등이라 말하고 다니련다 리뷰1455년 세조(재위 1455∼1468)가 왕위에 올랐을 때 공로를 인정받아 좌익공신이 되면서 그 포상으로 제작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신숙주는 생전 세조로부터 '당나라 태종에게는 위징(魏徵)이라는 충신이 있다면 나에게는 신숙주가 있다'는 평을 들을 정도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국가유산청은 "가장 오래된 공신 초상이자 조선 전기 공신 초상을 대표하는 작품"이라며 "제작 당시의 원형을 보존하고 있어 미술사적으로도 가치가 크다"고 설명했습니다.
국가유산청은 이날 '권상하 초상',로또 2등이라 말하고 다니련다 리뷰'유설경학대장',로또 2등이라 말하고 다니련다 리뷰'영광 불갑사 목조지장보살삼존상·시왕상 일괄 및 복장유물',로또 2등이라 말하고 다니련다 리뷰'해남 은적사 철조비로자나불좌상' 등 4건을 보물로 지정 예고했습니다.
(사진=국가유산청 제공,로또 2등이라 말하고 다니련다 리뷰연합뉴스)
로또 2등이라 말하고 다니련다 리뷰
:녹색정의당은 이날 오후 국회소통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카이스트 졸업식에 졸업생으로 참석한 녹색정의당 대전시당 신민기 대변인이 연구개발 예산을 복원하라는 요청 한 마디를 내뱉던 와중에 대통령 경호원들에 의해 폭압적으로 끌려 나갔다"며 "카이스트 모처에 감금되어 있던 신 대변인은 현재 경찰서로 연행된 상황"이라고 밝혔다.
로또 2등이라 말하고 다니련다 리뷰,(가나다순)김익환/차준호/하지은/배정철/류병화 기자 bjc@hanky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