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바케 - 연금복권세금
NO.1: 롱바케
NO.2: 롱바케 더쿠
NO.3: 롱바케 다시보기
NO.4: 롱베케이션 다시보기
NO.5: 롱베케이션 1화
NO.6: 롱베케이션 넷플릭스
NO.7: 롱베케이션 1화 다시보기
NO.8: 롱베케이션 ost
NO.9: 롱베케이션 더쿠
NO.10: 롱베케이션 기무라타쿠야
롱바케228,
롱바케228);padding-left: 20px; padding-right: 20px;">개발사 넥슨게임즈 주가도 급등‘눈길’
퍼스트 디센던트넥슨의 신작 루트슈터 게임‘퍼스트 디센던트’가 출시 첫날‘스팀’동시접속자 22만명을 기록하며 성공적인 데뷔를 이뤄낸 모습이다.향후 동시접속자 유지 및 추가 상승 여부가 주목되는 상황이다.
넥슨은 지난 2일 오후 4시부터 신작‘퍼스트 디센던트’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퍼스트 디센던트’는 자회사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멀티플랫폼 루트슈터 게임이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넥슨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준비한 전략 타이틀이다.PC(스팀,넥슨닷컴)은 물론 플레이스테이션4·5,엑스박스 시리즈 X·S,
롱바케엑스박스원 등의 콘솔 플랫폼으로도 서비스한다.각 플랫폼 간의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한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전일 출시 이후‘스팀’내 동시접속자 수가 가파르게 상승하며 기대감을 입증했다.서비스 시작 직후‘스팀’동시접속자 수 8만명을 돌파했고 이후 이용자가 지속해 상승하며 오후 10시경에는 최고 동시접속자 22만명을 기록했다.자정 무렵 동시접속자 수는 22만9257명으로 집계됐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지난해 글로벌 테스트 당시에도‘스팀’내 동시접속자 수 7만명을 돌파하며 기대감을 높였다.넥슨의 공식 발표에 따르면 테스트 당시 전체 플랫폼 누적 이용자는 200만명을 기록했다.
루트슈터는 슈팅과 RPG의 요소를 결합한 장르다.1인칭 슈팅이나 3인칭 슈팅의 직관적이고 속도감 넘치는 전투에 RPG의 성장과 장비 획득 등의 요소를 혼합한 것이 특징이다.소위‘그라인딩’이라고 불리는 반복 사냥을 통한 장비 획득 및 이를 통한 성장이 핵심 플레이 방식으로 평가된다‘데스티니’시리즈‘더 디비전’시리즈‘워프레임‘보더랜드’시리즈 등이 대표적인 루트슈터 장르 게임으로 분류된다.
‘퍼스트 디센던트’의 경우 기존 루트슈터 게임의 특징을 바탕으로 언리얼엔진5를 활용한 고품질 비주얼,
롱바케각기 다른 개성과 매력을 지닌 캐릭터(계승자),
롱바케이동과 액션에 재미를 더하는‘그래플링 훅’등을 더했다.
다만‘스팀’내 이용자 평가는‘복합적’이다.서비스 초반 유료 재화‘칼리버’결제 시 지급 지연 문제 등이 발생한 것이 평가를 낮췄다.현재는 해당 문제를 해소했으나 기존 루트슈터 게임과의 비교,
롱바케일부 최적화 문제 등이 지적되고 있다.
향후 동시접속자 추이도 주목되고 있다.부분유료화 기반 라이브 서비스로 제공하는 게임인만큼 안정적인 이용자 숫자 확보가 중요하기 때문이다.현재‘퍼스트 디센던트’는 판매 수익 기준 전세계 1위를 기록 중이다.
한편‘퍼스트 디센던트’가 초반 이용자 확보에 긍정적인 지표를 보이면서 개발사 넥슨게임즈의 주가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넥슨게임즈는 3일 코스닥 시장 개장과 함께 급등세를 보이며 오전 한때 20% 이상 주가가 치솟았다.오전 10시 18분 현재 16%대의 상승률을 기록 중이다.
The 100% privacy-safe noise & occupancy solu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