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놈놈놈: 캔자스의 무법자 출연진

【이케아 바로스】전술가방|놈놈놈: 캔자스의 무법자 출연진

NO.1: 이케아 바로스

한섬 사옥 전경.(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한섬 사옥 전경.(사진=현대백화점그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중소기업 맞춤형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컨설팅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국내 패션기업 중 협력사를 대상으로 자체 ESG 컨설팅을 개발해 제공하는 것은 한섬이 최초다.

한섬의 첫 컨설팅 대상은 20년 이상 한섬의 주력 브랜드 타임·시스템·더캐시미어 등의 니트 제품 가공을 맡고 있는 중소 협력사다.

한섬은 이번 컨설팅을 위해 지난해 컨설팅에 사용한 ESG 평가 기준 19개를 영세 중소 협력사의 경영 환경에 부합하고,현실적으로 수용하고 개선 가능한 13개 항목(환경 5개,사회 7개,지배구조 1개)으로 조정했다.

또 한섬은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작업 환경 개선 ▲안전 교육 제공 ▲자금 지원 강화 등 협력사의 사업 경쟁력을 증진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먼저 한섬은 본사 경영개선팀 주관하에 전문 미화업체와 협력사의 작업 현장을 점검·청소하는 '클리닝 데이'를 진행했다.

적재함과 이동 통로를 점검해 산업안전 위해 요소를 사전 제거하고 안전한 대피로를 확보할 뿐만 아니라,이케아 바로스효율적이고 안전한 물류 적재가 가능하도록 재고 관리 노하우도 제공했다.

한섬은 올 하반기 중 협력사를 대상으로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이케아 바로스안전보건공단에서 제공하는 '소규모 사업장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지원 가이드' 등을 활용한 교육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협력사 중 적극적인 ESG 경영 개선 활동에 나서는 업체를 대상으로 무이자 대출·안전설비 구매자금 등을 지원하기 위한 연간 80억원 수준의 예산도 편성했다.

이밖에도 한섬은 지난해 설과 추석 명절 기간 협력사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해 600억원 규모의 결제 대금을 조기 지급하는 등 협력사 지원에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다.

한섬은 올해 안으로 협력사 두 곳을 추가 선정해 지원에 나설 예정이며,이케아 바로스매년 점차적으로 대상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케아 바로스

: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케아 바로스,중부지방과 전북 동부, 경북 내륙의 기온이 0도 내외, 경기 북부와 강원 내륙의 기온이 -5도 이하, 강원 산지의 기온이 -10도 내외까지 내려가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