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에네오스
NO.2: 에네오스코리아
NO.3: 에네오스 주가
NO.4: 에네오스 썬플라워즈
NO.5: 에네오스 오일
해외직구 플랫폼인 테무에서 판매되는 일회용 면봉에서 기준치 16배에 달하는 곰팡이가 검출됐습니다.
서울시는 이런 내용이 담긴 해외 온라인 플랫폼 제품 안전성 검사 결과를 오늘(19일) 발표했습니다.
면봉에 존재하는 세균의 양을 측정한 결과,에네오스테무에서 판매되는 일회용 면봉 10개 제품 가운데 6개가 국내 기준치(300CFU/g)를 초과했습니다.
기준치를 최소 1.5배에서 최대 36.7배 초과하는 제품들이 나왔습니다.
진균(곰팡이)이 기준치 대비 16배 검출된 제품도 있었습니다.
오염된 면봉을 귀이개로 쓰면 모낭염,에네오스접촉성 피부염 등 다양한 질환이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쉬인에서 팔리는 일회용 종이 빨대 3개 제품에서도 국내 기준치(30mg/L)의 최소 6.5배에서 최대 43.3배에 달하는 '총용출량'(4% 초산)이 검출됐습니다.
총용출량이란 용기를 사용했을 때 용기로부터 식품에 묻어 나오는 비휘발성 물질의 양을 측정한 값입니다.
일부 종이 빨대는 종이 재질로만 제작된 게 아니라 폴리에틸렌테레프탈레이트(PET) 또는 아크릴 수지가 코팅되어서 나오는데,에네오스일부 제품에는 안전성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는 해외 직구 제품은 정보 누락이 발생하거나 보관·유통 과정에서 위생관리에 취약할 수 있는 만큼,에네오스국내 기준치를 초과한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과 함께 해외 온라인 플랫폼에 판매 중지를 요청할 계획입니다.
이번 검사는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과 공인검사기관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지난 4월 25일∼6월 14일 진행했습니다.
시는 안전성이 우려되는 제품을 시민들이 직접 선정·구매해 검사를 의뢰할 수 있도록 '소비자시민모임'과 협력하고,에네오스화장품·의류·생활 밀접 용품까지 검사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에네오스 주가
:대전 유성경찰서는 절도 혐의로 A(50대)씨를 조사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에네오스,무너지는 수련 환경 속에서도 병원을 떠나고 싶었던 전공의는 단 한 명도 없다"면서 "밤을 지새우며 주 80시간 이상 근무하면서도 환자들의 상태가 호전되는 모습에 기뻐하며 보람을 느꼈다"고 호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