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맨유 본머스
NO.2: 맨유 본머스 중계
NO.3: 맨유 본머스 경기 보기
NO.4: 맨유 본머스 하이라이트
NO.5: 맨유 본머스 분석
NO.6: 맨유 본머스 펨코
NO.7: 맨유 본머스 실시간
NO.8: 맨유 본머스 라인업
NO.9: 맨유 본머스 평점
NO.10: 맨유 본머스 경기
생활·경영안정자금 융자,맨유 본머스대출 만기연장·상황유예
금감원,맨유 본머스각 지원에 삼당센터…피해 맞춤형 상담제공
(서울=뉴스1) 박동해 기자 = 금융당국이 전국적인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가 속출하자 피해 국민이 신속하게 필요 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금융 지원에 나선다.
금융위원회는 12일 수해 피해 가계·중소기업을 위한 금융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금융권은 수해 피해 개인 고객에게 긴급생활안정자금 융자 지원,기존 대출 만기 연장 및 상환유예,맨유 본머스보험료 납일 유예 및 보험금 신속지급,카드 결제 대금 청구 유예,연체 채무에 대한 특별 채무조정 등의 지원에 나선다.
수해 피해 소상공인·중소기업 고객 역시 긴급경영안정자금 융자 지원,맨유 본머스기존 대출 만기연장 및 상환 유예,맨유 본머스연체채무에 대한 채무조정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다만 금융사마다 제공하는 금융지원 규모나 만기연장·상환유예 기간 등의 구체적인 조건은 상이할 수 있다.
한편 금감원도 각 지원 내에 상담센터를 개설해 피해 현장 맞춤형 삼당 서비스를 제공한다.피해가 심각한 충청,맨유 본머스전북지역의 경우 금융상담 인력을 현장해 금융지원을 돕는다는 방침이다.
금융위는 "장마철 수해 피해 상황을 지속 공유받아 적기에 금융지워이 이루어지고 피해 국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금융지원이 되도록 보다 면밀히 살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