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야구 치어리더 연봉
NO.2: 한국 야구 치어리더 연봉
연세암병원 유방외과 연구팀,야구 치어리더 연봉맞춤 운동법 효과 확인
유방암 수술을 받은 환자의 약 60%는 어깨 관절 움직임 둔화,야구 치어리더 연봉팔 근육 손실 등을 경험한다.이러한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 수술 후 재활 운동을 하는 것이 환자 신체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다만 적합한 운동 시기와 동작 등에 관한 가이드라인은 부족한 실정이었다.
김승일·김지예 연세암병원 유방외과 교수 연구팀은 전용관 연세대 스포츠응용산업학과 교수와 함께 이 병원에서 수술이 필요한 유방암 환자 56명을 대상으로 연구를 진행했다.
환자의 절반(28명)에게는 수술 받은 바로 다음날부터 연구팀이 자체 개발한 '맞춤형 운동프로그램'을 적용했다.그런 뒤 운동을 하지 않은 대조군(28명)과 수술 후 어깨 가동 범위와 근력 회복 속도 등을 비교했다.대조군은 개별 운동 지도를 받지 않았다.
맞춤형 운동은 팔,야구 치어리더 연봉어깨 등 기능 회복에 초점을 두었으며 스트레칭과 근력 강화 운동 위주로 설정했다.
연구팀은 운동군과 대조군의 어깨·팔 기능 회복 정도를 1개월과 6개월로 나눠 비교·평가했다.그 결과,야구 치어리더 연봉1개월 차에서 운동군의 67.9%가 수술 전 95% 수준으로 어깨 근력을 회복한 것으로 확인됐다.반면 운동 지도를 받지 않은 대조군에서는 3.6%에 그쳐 큰 차이를 보였다.
6개월 차에서도 결과는 비슷했다.수술 전 정상의 95% 수준으로 어깨 근력을 회복한 비율이 운동군에서는 85.7%였지만,대조군에서는 17.9%였다.
김지예 교수는 "유방암 수술 후 운동이 권고됐지만 명확한 운동 시기와 방법 등은 알려진 바가 없었다"며 "부작용 없이 유방암 환자의 상지 기능을 체계적으로 회복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제시한 이번 연구를 통해 유방암 환자들의 일상 복귀가 더욱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외과분야 국제 학술지인 《미국의학협회 외과 학술지(JAMA Surgery)》 최신 호에 실렸다.
야구 치어리더 연봉
:신혼·자녀 양육 부부의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자녀를 한 명 출산할 때마다 주담대·전세 자금 대출 이자도 감면해준다.
야구 치어리더 연봉,엔비디아 시총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일본 등 웬만한 국가의 한 해 예산을 훨씬 뛰어넘는 규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