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자동 5천원
의료계의 '불법 리베이트 의혹' 수사가 병원과 제약사를 넘어 의료계 전반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정부가 의료기기와 의약품업체와 관련해 두 달간 리베이트 신고를 받았는데,로또 자동 5천원20건이 넘었습니다.의료계는 협박하는 거냐고 반발합니다.
주원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보건복지부가 지난 3월부터 두 달 간 의약품,로또 자동 5천원의료기기 '불법 리베이트' 신고를 받았더니,로또 자동 5천원병원과 의사에게 향응이나 접대는 물론이고 현금까지 전달했다는 신고가 여러건 접수됐습니다.
복지부는 이 가운데 20여 건을 추려 최근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습니다.
의약품이나 의료기기 업체가 판매 촉진을 위해 의사에게 향응이나 금품을 제공할 경우,로또 자동 5천원2010년 도입된 '리베이트 쌍벌제'에 따라 준 사람은 물론 받은 의사도 모두 처벌 대상이 됩니다.
경찰이 고려제약으로부터 불법 리베이트를 받은 혐의로 의사 1000여 명을 조사하고 있는 것과는 별도의 수사입니다.
경찰은 국세청과의 공조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의대증원 문제로 갈등이 커진 상황에서 '불법 리베이트 수사'가 확대되자 의협은 "의사 파업 등을 겨냥한 무리한 수사"라고 반발했습니다.
최안나 / 대한의사협회 대변인
"의사들을 협박하고 잡아넣겠다,로또 자동 5천원털면 안나오겠냐 이런 식으로 사법적인 압박하는 것 외에는 다른 대책을 내놓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경찰은 "과도한 리베이트는 명백한 불법이자 국민 의료비 부담을 가중시키는 문제"라며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TV조선 주원진입니다.
로또 자동 5천원
:이어 "의사 수가 부족하지 않다고 주장하는 건 의사뿐이며 환자도 병원도 전문가들도 정부도 우리나라 의사가 부족하다고 한다"며 "의사가 없어 의사 업무를 떠넘기는 불법 의료행위가 국민 생명을 위협하고, 의사가 부족해 환자들은 만족스러운 치료를 받을 수 없으며, 전공의는 극한 노동에 시달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로또 자동 5천원,숫자만 보면 실망스러운 결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