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jtbc 최강야구 직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jtbc 최강야구 직관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사이버 10만 인재 양성방안’에 따라 정보보호 분야 정규교육 과정 확대를 위해 융합보안대학원 및 정보보호특성화대학을 각각 2개교씩 신규 선정하고 지원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융합보안대학원을 지원하는‘융합보안 핵심인재양성사업’은 디지털 전환에 따라 다양한 ICT 융합 산업 분야로 보안 위협이 확산되며 증가하는 정보보호 고급 인력 수요에 대응해 융합보안 분야의 석·박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선정된 대학에게 최대 6년(4+2년)간 총 55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는 특화분야(자율주행,산업제어시스템보안,우주·항공·드론) 1개교와 특화분야를 제외한 일반 분야 1개교를 모집했으며 특화분야 4개 대학,jtbc 최강야구 직관일반분야 6개 대학 등 총 10개 대학이 신청한 결과 숭실대와 한양대 ERICA가 최종 선정됐다.
2개 대학은 내년 1학기부터 융합보안대학원을 운영할 예정이며 매년 융합보안 관련 20명 이상의 석·박사 양성,융합보안 특화 연구 및 교육과정 개발·운영,산학협력 프로젝트 발굴 등 산업 수요에 특화된 실전형 융합보안 고급인재 양성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정보보호특성화대학 사업’은 국내 4년제 대학의 정보보호 관련 학과를 지원해 직무 중심의 정보보호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사업으로,jtbc 최강야구 직관선정된 대학에게 최대 6년(4+2년)간 총 27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사고대응직무 분야 1개 대학,보안소프트웨어(SW)개발직무 분야 3개 대학,보안관리직무 분야 2개 대학 등 총 6개 대학이 신청했으며,그 중 강원대와 한국과학기술원이 최종 선정됐다.
이들 2개 대학은 교육 프로그램 설계,jtbc 최강야구 직관인프라 구축,학생 모집 등의 준비과정을 거쳐 내년 1학기부터 정보보호 특성화 학사과정을 개설하고 보안 기업과 협력하는 산학 프로젝트 등을 통해 보안 직무별 학사급 우수인재를 연 30명 이상 양성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정창림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은 “최근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우리의 일상과 국가 경제를 위협하는 사이버 위협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며 "점차 지능화·고도화되고 있는 사이버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정보보호 정규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하는 등 사이버 10만 인재 양성을 차질 없이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tbc 최강야구 직관
:2014년 당시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 소속이었던 안 검사는 2010년 검찰이 한차례 기소유예했던 대북송금 혐의와 허위 경력으로 서울시 공무원에 취업한 혐의(위계공무집행방해)로 유씨를 기소했다.
jtbc 최강야구 직관,위성정당 자체가 꼼수지만 민주당이 위성정당 하겠다는데 우리는 안 할 수 없지 않느냐 하면서 대놓고 선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