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미드필더 월드컵
[유바이오로직스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현수 기자 = 유바이오로직스는 코로나19 백신 '유코백-19'에 대한 국내 부스터샷(추가 접종) 임상 1·2상 시험을 자진 취하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유바이오로직스는 2022년 12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당시 화이자·모더나 등 국내에서 허가된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환자를 대상으로 유코백-19를 추가 접종하기 위한 임상 1·2상 시험 계획(IND)을 승인받았다.
그러나 유바이오로직스는 IND 승인 시점에 코로나19 변이에 대한 추가 백신 접종이 이미 시작됨에 따라 우한주 모체 바이러스를 대상으로 하는 임상 환자를 확보하기 어려웠다고 임상 종료 배경을 설명했다.
앞서,미드필더 월드컵유바이로직스는 지난 1월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자·미감염자 확보의 어려움 등을 이유로 유코백-19 국내 임상 3상을 조기 종료한 바 있다.
당시 회사는 해당 임상 3상 자료를 같은 플랫폼에서 개발 중인 코로나19 XBB.1.5 변이 대응 백신에 인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유바이오로직스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전파 및 시장 상황 등을 고려해 코로나19 XBB.1.5 변이 대응 백신에 대한 지속 개발 여부도 검토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유바이오로직스는 현재 필리핀에서 유코백-19 임상 3상을 완료하고,미드필더 월드컵최종결과보고서(CSR)를 기다리고 있다.
미드필더 월드컵
:kr(끝)[이 시각 많이 본 기사]☞ 소설쓰기 과제 내줬더니…'다른 학생 죽이겠다' 쓴 연세대생☞ 美공군 현역장교 미스 아메리카 우승…태권도 검은띠 보유자☞ '금값 딸기' 2t 사라진 지 보름 후 경찰 늑장수사…농민 "황당"☞ 박서준 비방 게시물 작성자 검찰 송치…소속사 "무관용 원칙"☞ '헝가리 저출산 모델' 다시 꺼낸 나경원…"이제라도 고민해야"☞ "승객 다치면 사비로 합의"…울며 겨자먹기 마을버스 기사들☞ 과거 해운대 태풍 피해 영상으로 생중계한 유튜버 재판행☞ "주취자 이불도 덮어줘야 하나"…경찰 '보호조치 책임' 논란☞ 홍삼·비타민 등 건기식, 당근마켓서 개인간 거래 가능해진다▶제보는 카카오톡 okjebo▶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미드필더 월드컵,전병왕 중대본 제1통제관(복지부 보건의료정책실장)은 "전공의 대상 유연한 처분이라는 방침에는 변함이 없지만 이탈 기간이 다르면 그에 따른 처분 내용도 달라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