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씨유 4월행사

잭해리슨 - 진 칵테일 레시피

NO.1: 잭해리슨

NO.2: 잭해리슨 인벤

NO.3: 잭해리슨 맨시티 등번호

NO.4: 잭해리슨 갱신



현대모비스가 디지털 콕핏(운전석) 신기술을 대거 적용한 차세대 통합 운전석 시스템‘MVICS 5.0(사진)’을 11일 공개했다.

디지털 콕핏은 운전석과 조수석 앞에 설치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각종 주행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자율주행 기술이 발전하면서 글로벌 경쟁이 치열한 분야다.현대모비스는 2021년 MVICS 1.0을 처음 선보인 이후 매년 업그레이드 버전을 공개하고 있다.

MVICS 5.0은 총 5개의 디스플레이 패널로 구성돼 있다.계기판과 지도정보를 띄우는 27인치 주 화면과 조수석용 12.3인치 고화질 화면,잭해리슨각종 차량상태 정보가 담긴 7인치 화면과 버튼 조작계가 하나의 대형 디스플레이처럼 매끄럽게 연결됐다.넓고 개방감 있는 운전석 환경을 제공한다는 것이 현대모비스의 설명이다.

MVICS 5.0은 디스플레이 패널 전체가 위아래로 움직인다.기울기도 조절된다.운전 환경에 따라 화면은 최적화된 크기와 위치로 조정된다.일반‘드라이브 모드’에서는 패널 일부가 대시보드 아래로 내려가 작은 사이즈의 디스플레이로 전환된다.영상 콘텐츠를 감상하는‘극장 모드’나 휴식을 취하는‘릴렉스 모드’에서는 운전대와 좌석 기울기에 맞춰 디스플레이의 기울기와 크기가 자동 조절된다.

차량 전면부를 가득 채운 대화면 디스플레이 양쪽 기둥에는 승하차 시 후측방 충돌 사고를 예방하는 경고 기능도 탑재했다.운전대와 운전석 상부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졸음 운전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비상시 경고해주는 기능도 있다.

현대모비스는 MVICS 5.0 개발 과정에서 부품 기구 패키지 설계,잭해리슨사용자경험(UX) 기술 관련 9개의 신규 특허를 출원했다.현대모비스는 지난해에만 1700여건의 특허를 등록하는 등 미래 모빌리티 시장 선도를 위해 기술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현대모비스 관계자는 “전동화,잭해리슨전장,자율주행 등 핵심 분야 전략 부품을 중심으로 공격적 영업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원 기자

잭해리슨

:/사진=머니S 카카오 주가가 30일 장초반 1% 하락했다.

잭해리슨,A씨는 지나가던 50대 남녀를 아무 이유 없이 주먹이나 발로 폭행하는가 하면, ‘길을 막는다’며 20대 남성을 우산으로 찌른 것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