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로또 확률 구하기
조 교육감은 2일 서울시교육청에서 '교육감 3기 취임 2주년' 기자회견을 열고 "10년의 성찰을 바탕으로 다양한 의견에 귀 기울이며 지속가능한 교육 혁신을 향해 나아갈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조 교육감은 임기 세 번째인 올해 교육감 10주년을 맞았다.
그는 "학교 현장의 자발성과 다양함이 지속가능한 서울교육의 동력(動力)이 되도록 하겠다"며 "교육에서 가장 소외된 교육취약계층에게 더 많은 맞춤형 지원을 하는 '정의로운 차등' 정책을 지난 10년의 성과를 기반으로 한층 더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이어 "다양한 배움을 지원하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초·중등교육의 왜곡을 바로 잡기 위한 대입제도,로또 확률 구하기대학서열화 체제 개혁을 위해 앞장서겠다"고도 했다.
조 교육감은 특히 △기초학력 보장 △교권과 학생인권의 조화 △기후위기와 생태전환교육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 △도시형 캠퍼스 건립 등에 중점을 두겠다는 뜻을 재확인했다.그러면서 "점검과 성찰,로또 확률 구하기보완이 없는 혁신은 지속 가능하지 않다"며 "새로운 보완으로 그 도전에 응전하는 혁신이어야 지속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시교육청은 이날 2014년부터 교육 혁신을 위해 노력해온 서울교육 10년의 과정과 성과를 담은 백서 '조금더,로또 확률 구하기새롭게,로또 확률 구하기다같이'를 공개했다.
조 교육감은 기자회견이 끝난 뒤 서울 구로구 영림중학교를 방문,교육공동체와 함께 서울교육 10년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특히 지난 10년간 서울교육이 학생의 배움과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추진해 온 '수업혁신'에 대해 학교 구성원들과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앞으로 서울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학교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미래교육에 대한 아이디어를 학교 현장에서 찾아본다는 취지다.
마지막으로 조 교육감은 "서울교육의 성과와 한계를 바탕으로 보완적 혁신과 공존을 실현하려는 노력을 더해 지금까지의 서울교육 혁신이 지속가능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