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iseAware Blog

호치민시티 FC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대 fc 바이에른 뮌헨 경기

NO.1: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대 fc 바이에른 뮌헨 경기

갤럭시Z6 시리즈,AI가 자동 문자 답장하고 현실감 있는 그림 생성
번역 까다로운 PDF 파일도 글자 흐트러짐 없이 읽을 수 있어
전작 대비 가격 10만원↑… AI 감안해도 부담

갤럭시Z폴드6로 이메일을 자동 작성하는 모습./김민국 기자
갤럭시Z폴드6로 이메일을 자동 작성하는 모습./김민국 기자
“오늘 갤럭시 시연,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대 fc 바이에른 뮌헨 경기성공적.”

삼성전자 직원이 갤럭시Z폴드6에 4개 단어를 입력하고‘생성’버튼을 누르자 “오늘 데모는 정말 성공적이었습니다.참석자분들의 뜨거운 관심과 질문 덕분에 저 역시 열정적으로 발표할 수 있었습니다”로 시작하는 글귀가 순식간에 만들어졌다.갤럭시Z시리즈에 적용된 인공지능(AI) 이메일 작성 기능이다.

갤럭시Z6 시리즈는 AI가 문자 답장을 자동으로 만들거나 PDF 파일을 한글로 번역하고,스케치를 실제 그림으로 바꿔주는 등 실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AI 기능들이 적용됐다.전·후면에 디스플레이를 모두 갖춘 폴더블폰에 최적화된 실시간 번역 기능과 수학 문제를 풀 정도로 강화된‘서클투서치(화면에 원을 그려 검색)’기능도 만족스럽다.다만 전작보다 10만원 이상 오른 가격은 아쉽다.갤럭시Z폴드·플립6를 직접 사용해 봤다.

자동으로 문자 답장 만들고 스케치로 생생한 그림 생성

갤럭시Z폴드·플립6는 테두리가 곡선으로 마감된 전작과 달리 갤럭시S24처럼 각이 진 바(bar) 형태 디자인을 채용했다.손에 쥐었을 때 손에 감기는 느낌은 덜했지만,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대 fc 바이에른 뮌헨 경기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었다.폴드6의 경우 전작에 비해 경량화된 게 장점이다.폴드6의 무게는 239g로 전작 대비 14g 가벼워졌다.플립6의 무게는 187g으로 전작과 같다.

갤럭시Z폴드6로 영문 PDF 파일을 번역하는 모습./김민국 기자
갤럭시Z폴드6로 영문 PDF 파일을 번역하는 모습./김민국 기자

갤럭시Z6 시리즈에는 AI가 PDF 파일을 번역하는‘PDF 오버레이’기능이 적용됐다.일반적인 브라우저 창과 달리 PDF 파일은 텍스트가 드래그되지 않거나 도표·그래프가 많아 일부 내용을 번역할 수 없었다.갤럭시Z6 시리즈는 PDF 글자가 흐트러지지 않고 도표·그래프 내 단어도 정확히 번역한다.PDF 문서의 분량이 많아도 통째로 번역할 수 있다.

AI가 자동으로 문자 답장을 생성해주는 기능도 적용됐다.다른 사람에게 문자가 왔을 때‘답장 추천’버튼을 누르면 AI가 최근 대화 문장을 10개가량 분석해 적절한 대답을 만들어 주는 식이다.이 기능을 통해 회의 시 휴대폰을 펴지 않고도 전면 화면으로 간단하게 답장할 수 있다.다만 폴드6의 경우 갤럭시 워치와 연동해야만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갤럭시Z폴드6로 촬영한 사진 위에 꽃 스케치를 한 모습(왼쪽)과 스케치가 실제 꽃의 모습으로 바뀐 화면./김민국 기자
갤럭시Z폴드6로 촬영한 사진 위에 꽃 스케치를 한 모습(왼쪽)과 스케치가 실제 꽃의 모습으로 바뀐 화면./김민국 기자

이용자가 그린 스케치를 실제 사물의 모습으로 바꿔주기도 한다.메모장이나 사진 위에 꽃 스케치를 그린 뒤 버튼을 누르면 실제 꽃의 모습으로 변환되는 식이다.사진을 꾸미고 싶거나,타인에게 머릿 속으로 생각하고 있는 제품 컨셉트를 설명하고자 할 때 유용하다.몇 가지 단어를 입력하면 AI가 그에 맞는 배경화면을 만들어주는 기능도 있다‘꽃,분홍색,전등’이라는 단어를 입력하면 AI가 분홍색 꽃과 빛나는 전등이 담긴 나만의 배경 화면을 생성한다.

갤럭시S24 실시간 번역도 폴더블폰 버전으로 재탄생

기존 갤럭시S24에 있던 AI 기능도 개선됐다.화면에 원을 그려 검색할 수 있는‘서클투서치’기능의 경우,갤럭시S24에선 단순히 사진에 있는 사물이나 장소 등을 검색하는데 그쳤다면 Z6시리즈에서는 수학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을 정도로 성능이 향상됐다.

실시간 번역 기능도 폴더블폰에 맞게끔 최적화됐다‘대화 모드’를 선택한 뒤 한국어로 말하면 마주보고 있는 외국인이 폴드·플립6의 전면 화면을 통해 영어·일본어 등으로 번역된 문장을 확인할 수 있다.번역 속도가 빨라 실시간으로 대화를 진행하는 데 지장이 없다.

갤럭시Z플립6 전면 화면에 일본어로 번역된 문장이 노출되고 있다./김민국 기자
갤럭시Z플립6 전면 화면에 일본어로 번역된 문장이 노출되고 있다./김민국 기자

AI 탓에 가격도 올랐나… 전작 대비 10만원↑

다양한 AI 기능에도 비싸진 가격은 아쉽다.폴드6의 출시가는 용량(256GB~1TB)별로 222만9700원~270만4900원 사이다.플립6의 출시가는 256GB(기가바이트),512GB 모델별로 각각 148만5000원,164만3400원이다.전작인 갤럭시Z5 시리즈 대비 10만원가량 가격이 올랐다.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대 fc 바이에른 뮌헨 경기

:로버트 더들리는 주요 대륙과 해안의 지형, 섬 모양 등 바다의 상태를 자세히 적어 넣은 항해용 지도인 해도(海圖)를 모은 세계 최초의 해도첩 '바다의 비밀'(Arcano del Mare)을 제작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대 fc 바이에른 뮌헨 경기,양쪽 모두 후보가 빨리 확정된 49개 지역 중에는 이번 총선 승패를 좌우할 것으로 보는 전략적 요충지가 상당수 포함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