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야구 스냅백 - 2024년 실시간 업데이트
전략적 사업 협력 협약 체결SK가 저장지리홀딩그룹(Zhejiang Geely Holding Group)과 손잡고 전기차 배터리,프로야구 스냅백차량용 전장 부품 등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에서 폭넓은 파트너십을 가동한다.
SK㈜는 지난 11일 지리그룹과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Framework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SK가 가진 사업개발 역량과 지리그룹이 갖춘 모빌리티 전문성을 결합해 그린 비즈니스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등 친환경 모빌리티 분야에서 협력 기회를 모색할 방침이다.이 밖에도 △충전 인프라 △차량용 전장 부품 △친환경 에너지 등 다양한 그린 비즈니스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이다.아울러 SK는 이번 협력 관계 구축은 최재원 SK그룹 수석부회장의 글로벌 네트워킹이 결정적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1986년 설립된 지리그룹은 세계적 모빌리티 테크 기업으로 산하에 여러 자동차 브랜드를 두고 있다.작년 기준 지리그룹의 차량 판매량은 279만 대에 달한다.특히 전기차와 신에너지 차량 판매고는 98만 대를 넘어섰다.
장용호 SK㈜ 사장은 "양사는 이번 관계 구축을 통해 글로벌 전기차 시장과 친환경 에너지 분야를 선도하며 미래 모빌리티 영역에서 단단한 입지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리동후이 지리그룹 CEO는 "SK와의 협업은 글로벌 파트너사와 함께 모빌리티 산업을 지속 가능한 방향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양사는 각자의 강점을 최대한 활용해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더 나은 친환경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