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1: 산드로 선글라스
화곡역 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 결정안 수정가결[이데일리 이배운 기자] 서울시는 지난 10일 도시·건축공동위원회를 개최해 화곡역 지구중심 지구단위계획구역 및 계획 결정안을 수정가결 했다고11일 밝혔다.
구체적으로 역세권 일대 통합관리를 위해 역세권 범위까지 지구단위계획구역을 확대하고,산드로 선글라스역세권 중심 기능 강화를 위해 상업지역 및 준주거지역 일대는 의료관광 기능을 권장할 용도로 계획했다.
간선 가로변은 주거복합건축물 외 주거용도는 불허하며 간선변 주거지역 일부는 오피스텔을 제외한 업무시설로 용도완화 계획을 수립했다.
아울러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거기능 도입 시 소형 주택에 대한 도입 비율을 제한해 의무 확보 법정 주차대수를 강화했고‘서울시 부설주차장 공공개방사업’과 연계해 부설주차장을 추가설치,산드로 선글라스일반에 개방할 경우 용적률 인센티브를 적용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역세권 환승편의를 높이기 위해 간선변 버스정류장 일대 공개공지 조성을 유도,보도 확보가 어려운 협소한 도로변은 벽면한계선을 결정해 추가적인 보행공간을 확보하도록 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계획으로 화곡역 일대가 의료관광특구 및 환승역세권으로서 지구중심 위상이 더욱 확대되고,새로운 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산드로 선글라스
:서천군 기산면 영모리 일원 문헌사색원은 목은학당수련관과 공원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총 144억 2300만원을 투입해 오는 6월 1차 공사를 준공하고, 내년 2차 공사를 마칠 예정이다.
산드로 선글라스,민주당 서울시당 민주뿌리위원회 위원들은 성명서를 내고 “순리대로 과반수 득표자이자 1등 후보였던 박 의원에게 공천할 것을 요구한다”고 말했다.